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med:hypertrophic_pyloric_stenosis [2018/05/24 10:21] – 만듦 V_Lmed:hypertrophic_pyloric_stenosis [2018/05/24 10:22] (현재) V_L
줄 5: 줄 5:
 /* 요기에 본문을 적으시와용 */ /* 요기에 본문을 적으시와용 */
  
- + [[med:neonate|]] 
-  +위의 유문근이 비후되어 위의 내용물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지 못하고 구토를 일으키는 질환. 미국에서는 3000명당 1명 정도로 보고되고 있으나 국내는 이보다 적은 것으로 추정다.
-위의 유문근이 비후되어 위의 내용물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지 못하고 구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미국에서는 3000명당 1명 정도로 보고되고 있으나 국내는 이보다 적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인===== =====원인=====
-위의 유문근이 비후되는 질환이나 그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위의 유문근이 비후되는 질환이나 그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다.
  
 =====위험요인===== =====위험요인=====
-남아에서 여아보다 4배 높은 발생률을 보입니다.+남아에서 여아보다 4배 높은 발생률을 보.
  
 =====증상===== =====증상=====
-생후 2-3일 정도 뒤부터 수유 후 바로 나타나는 사출성 구토가 특징적이며 구토의 색이 노랗지 않아야 합니다.(담즙이 섞이지 않습니다.) 구토가 계속되면 탈수증, 영양 불량, 빈혈 등이 나타나지만 아기는 그다지 아파보이지 않으며 계속 먹으려 합니다.+생후 2-3일 정도 뒤부터 수유 후 바로 나타나는 사출성 구토가 특징적이며 구토의 색이 노랗지 않아야 .(담즙이 섞이지 않다.) 구토가 계속되면 탈수증, 영양 불량, 빈혈 등이 나타나지만 아기는 그다지 아파보이지 않으며 계속 먹으려 .
  
 =====검사 및 진단===== =====검사 및 진단=====
-복부 초음파 또는 위 조영술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복부 초음파 또는 위 조영술로 진단할 수 있다.
  
 =====치료경과 및 예후===== =====치료경과 및 예후=====
-진단 후 전해질 및 탈수증 교정을 시행한 후 수술합니다. 수술로 완치가 가능하며 예후는 좋습니다.+진단 후 전해질 및 탈수증 교정을 시행한 후 수술. 수술로 완치가 가능하며 예후는 좋다.
  
 =====일상생활관리===== =====일상생활관리=====
-수술적 치료로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약물치료나 생활습관 교정으로는 치료가 지연됩니다.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질환이라 하겠습니다.+수술적 치료로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약물치료나 생활습관 교정으로는 치료가 지연다.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질환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