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가드넬라 (Gardnella Vaginalis)

가드넬라 (Gardnella Vaginalis)는 여성들에게 생기는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질내에 균형이 비정상적으로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 질염을 일으킵니다.

질염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질환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함.

가드넬라균은 여성의 질속에 살고 있는 균으로 면역력이 약해질 경우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면서 증상을 유발함. 질내에는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균이 PH와 균형을 조절하고 유해균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는데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질내의 균형이 깨지면 가드넬라같은 유해균들이 비정상적으로 증식을하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임.

증상

가드넬라 질염에 걸리면 특이적인 증상으로는 회백색의 분비물이 많아지고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

치료

세균성 질염이라고도 불리는 가드넬라균은 치료는 쉽지만 한번 걸리면 재발이 잦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것이 중요함.

질염은 조산, 유산, 불임등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을 제공 하기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함. 가드넬라의 치료는 평균1~2주일 정도 걸리며 의사의 판단하에 치료를 멈추어야 재발을 방지 할 수 있다.

예방

청결을 위한 잦은 질세척은 오히려 질 내부의 균형을 깨뜨릴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하는것은 피하는것이 좋겠다.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염.. 평소에 유산균, 비타민 보충과 함께 체력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8 KB med/gardnerella.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6/08 11:11 저자 V_L

0.056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