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오시머 (Orsimer; Orc)

The Elder Scrolls V: Skyrim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공략 배슬로넷

오크라는 이름 답게 다른 매체에서 익히 알려진 대로 녹색 피부와 근육질 몸에 우락부락한 얼굴, 낮은 코, 튀어나온 송곳니 등을 지니고 있다.

'버림받은 민족(Pariah Folk)'이라고도 불린다.

데이드릭 프린스 보에디아가 그들의 신인 '트리니막'을 멸망시키고 데이드릭 왕자인 말라카스로 타락시켜 버렸을 때, 트리니막의 추종자였던 오시머들은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다는 것이 이야기로 전해진다.

하지만 다른 민족들은 엘프 계열로 인정하지 않는다. 서머셋 아일즈와 발렌우드의 알드머는 이들을 고블린, 오우거 등과 함께 고블린족(goblin-ken)이라 부르며 노예로 부렸다. 탐리엘의 다른 종족도 이들을 "돼지새끼(Pig children)"라 부르면서 수인 취급. 다른 종족이 '오시머'(Mer)라고 일부러 불러주는 경우도 드물다. 대부분은 오크라고 지칭한다.

스카이림의 서적과 대화를 통해 알 수 있는 바로는, 남자와 여자 오크의 사회적 위치가 다르다. 남자 오크의 경우 싸워서 족장 자리를 쟁취하는 반면 여자 오크는 원로자(Wise woman)나 대장장이 일을 하면서 다른 부족의 부족장에게 시집가는, 정략결혼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아내를 가지는 것은 부족장에게만 허용되는 일이고 두 번째 아내는 통상 Forge-wife라고 부른다.

블레이드처럼 오크족 또한 일본색이 녹아있다. 명예를 추구하는 전사 그런건 흔하니까 넘어가고, 이들의 전용 무구인 '오키쉬 무구'는 왠지 일본 갑옷삘 나게 만들어져있다. 그나마 4편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오크 무구는 일본색이 덜한데 3편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의 오크 무구는 대놓고 사무라이 갑옷이다.

The Elder Scrolls V: Skyrim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공략 배슬로넷 코덱스. 누구나 수정할 수 있다.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 참조하라.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3 KB game/tes5/orsimer.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4/08 01:49 저자 221.148.239.209 V_L

0.024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