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문서 편집

덴 ( Den )

den.jpg

주요인물,지역

지역 월드맵에서 들어오는 장소(시작점)는 West Side(W/S)의 중간 맨 위쪽 W/S중앙에서 동쪽으로 나가면 East Side(E/S)

  • 레베카(Rebecca) : 시작점 바로 오른쪽밑, Berky's Bard의 여주인
  • 라라(Lala) : W/S 중앙 서쪽의 깽단 두목. 아마도 Den은 (여권이 높은곳인 듯!!)
  • 안나(Anna) : W/S 남서쪽의 관(Coffin)이 있는 방 왼쪽방의 밤에 나타나는 유령
  • 메츠거(Metzger) : E/S 북동쪽의 노예조합 대빵
  • 맘(Mom) : E/S 남동쪽의 Mom's Dinner 주인
  • 타일러(Tylor) : E/S 남서쪽의 갱들의 중간 두목(?)
  • 스미티(Smittty) : W/S 중앙 서쪽끝의 자동차 폐기장 주인
  • 빅(Vic) : E/S 노예조합에 갇혀있는 불쌍한 무역업자.
  • 그외 프레드(Fred), 데렉(Derek), Karl, 관지기등등

Den에서는 vic을 구해내서 볼트시티의 행방을 찾아가는게 주임무이고 여기에 돈이 조금 들어가니까 돈을 모으고 경험을 올리는 것이 주된 과정이다. 중요한 곳은 스미티로부터 자동차를 구입하겠다는 약속을 해 Quest를 받는 것이다.

Rebecca

시작점 바로 오른쪽에 버키 Bar안에 레베카가 있는데 그녀에게 임무를 두가질 받는다.

하나씩 받을수 있는데 처음이 프레드에게서 200$의 빚을 받아오라는 해결사 직업이다. 버키Bar에서 프레드를 만나서 이야기 하면 그는 100$밖에 없다고 하는데 100$을 빌려 달라고 한다. 알았다고 하고 돈을 받아 레베카에게 주면 된다. 그런데 프레드는 또 50$을 빌려달라고 하는데 빌려주면 나중에 좋은일이 생길수도!! (프레드가 나중에 부자가 되어 이자까지 쳐서 돌려준다.)

두번째는 Derek에게서 자신의 책을 회수해 오라고 하는데 데렉은 E/S Mom's Dinner 바로 밑에 있다. 데렉에게 물어보면 잃어버려 어디있는줄 모른다고 하는데 마을을 샅샅이 뒤지면 나온다.(수고비 80$, 책이름 Lavender 뭐시기)

  • Tips: 프레드와 데렉의 등장 시간과 책의 장소는 랜덤(random) 인것 같다. 위의 장소에 잘 없다가 그냥 지나가다 말을 걸면 나타난다.(짠!!) 책은 찾기 정말 힘들었는데 나는 이때까지 폴아웃2 3번해서 1번밖에 못찾았다. (그 한번은 공동묘지에서 찾았다)

바닥에 떨어져 있다. 난 맨처음에 할땐 무덤에서 두 번째는 화장실에서 세 번째는 교회 밑의 드럼통 옆 에서 찾았다.

Anna

유령인 안나는 한밤중에만 나타나는데 이건 낮의 일 다하고 해도 별로 상관없고 나중에 라라의 임무가 한밤중에 끝나니 그때 해도 된다.

한밤중에 W/S 남쪽 관옆의 방에 가면 하얗고 투명한 안나의 유령이 있는데 자신의 Locket이 없어졌다며 울고 있다. E/S의 Mom과 이야기 하면 최근 안나의 집에 Joey와 이름이 비슷한 놈이 그집을 들락날락 거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W/S로 가서 바로 그 길목에 청바지 입고 떨거지 2명과 함께 불쬐고 있는 넘인데 Joey에게 이야기할 때 귀신 이야기로 겁을 팍팍주면 목걸이를 돌려줄수도 있고 안돌려주면 그땐 정의의 사도가 되어야 한다. (이 넘들을 죽이면 마을의 평판이 조금 좋아진다. ) 목걸이를 찾아서 안나에게 갖다주면 안나는 한이 풀렸는지 뭐라뭐라 하다가 뼈로 변한다. 이걸 주워다가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E/S 공동 묘지에 가면 비석을 잘 찾아보면 Anna 뭐시기 라는 묘비가 나온다.(묘지들중에 제일 밑, 오른쪽에서 2번째쯤) 여기를 삽을 가지고 있다면 삽으로 묘지한번 클릭, 무덤이 뻥 뚤리는데 이안에 안나의 뼈를 넣고 다시 삽한번 클릭, 그러면 묘지가 다시 채워진다.(이 묘지는 안나 아빠의 묘지라나?) 그러면 임무는 완수된다.(경험치 600)

Lara

라라의 임무는 모두 네가지나 된다. 돈도 쏙쏙히 벌수 있으니 꼭 하자.

첫째, E/S 교회안에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오라고 하는데 교회 앞에 버티고 있는 타일러에게 꼭 이야기를 하고 들어가자(메츠거가 보냈다고 하면 된다.)들어가 상자에 한번 클릭하고 주인공의 작은 모니터 화면에 무슨 화학물품 어쩌구 하면 라라에 돌아가서 보고하자.

둘째, 라라는 타일러를 칠려구 한다고 메츠거가 가만히 보고 있을지 약속을 받아오라고 하는데 메츠거와 이야기하고 약속을 받아 라라에게 가면 된다.

셋째, 타일러 갱들의 약점을 알아오라고 하는데 타일러와 이야기 해보면 오늘밤 술파티를 한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듣고 라라에 가서 보고하면 된다. 돈을 안주는데 정보를 믿기 위해서 자기랑 타일러를 같이 치자고 한다.

네번째로 라라와 같이 가서 타일러 및 그 똘마니들을 다 죽이고 나면 300$을 준다.

Smithy

스미티는 W/S 가장 서쪽에 있는데 Fuel Cell Controler와 2000$을 가지고 오면 차를 팔겠다고 한다. 이 임무는 볼트 시티에 가야 해결이 되므로 이야기만 해서 Quest만 만들어 놓자. 이때 생기는 ‘Get Car part for Smitty'는 차를 사고난 뒤 클라마쓰에서 구한 Fuel Cell Regulator를 750$ 인가를 주고 달고 나면 지워 진다. 이 F.C.R.은 자동차 연비를 2배로 올려주는 좋은 물건이다.

스미티의 집에 있는 락커를 뒤져보면 플라이어(plier: 집게 같은 것)가 나온다. 나중에 자동차를 얻기 위해 필요하니 최소 한개는 동료나 자기 주머니에 남겨두어야 한다.

Vic

Vic을 만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Science나 Repair Sk이 높으면 돈이 안든다. 메츠거 집에 들어서서 오른쪽 방에 빅이 갇혀 있는데 문지기와 이야기 할 때 돈 이야기를 하기전에 자신이 과학에 자신이 있다든지 뭘 잘고친다는 이야기로 널 도울수 있단 이야기를 하면 350$ 들이지 않고 빅을 만날 수 있다. 빅에게 이야기 하면 Jenny에 가서 자신의 라디오를 가져와 자신을 풀어주면 볼트-13 Flask 이야기를 해주겠다고 한다. 라디오는 클라마쓰에서 이미 가져 왔을테니 주고 메츠거에게 가서 1000을 주고 빅을 사면(?) 된다.

플레이어가 여자고 섹스어필을 선택했다면 메츠거에게 한번 대주고(?) 500원에 빅을 살수 있다.

돈이 부족하면 열심히 임무들을 수행해서, 물건 훔쳐서 트레이드로 돈을 마련하고 해서 1000$을 채우자.

빅을 구하고 이야기하면 볼트시티의 ED라는 인간에게 샀다고 한다.

Metzger

메츠거에게 무려 1000$을 주지 않고 빅을 빼내는 방법은 메츠거 및 그의 똘마니들을 다 죽이는 방법이다. 하지만 초기에는 주인공의 능력으로 총으로 중무장한 넘들을 이기기 힘들다. 그리고 메츠거는 참 평판이 않좋으므로 나중에 좀 레벨이 올랐을때(나의 경우는 보통 볼트 시티 갔다가 자동차 찾으러 와서 부업으로!!) 제거하도록 하자. (안 죽이면 나중에 엔딩 때 메츠거가 돈을 아주 많이 벌었다는 보기싫은 말이 나온다.) 제거하고 나면 노예 조합 위로 들어가 허름한 집 왼쪽에 서있는 여자와 이야기하면 고맙다고 하며 돈 쪼금을 주며 노예들 모두 뭐라뭐라 외치며 뛰어 나간다.(노예 해방의 기쁨)아무한테나 말해도 된다. 경험치 1250 레베카에게 가면 그냥 고맙다면서 돈을 꽤 준다(내가 뭘 빼먹었나?)1000원 준다. 뭐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하며 사양하면 안준다.

  • 주의 :!: 노예조합에 가입하면…
  • 게임동안 평생 노예상 딱지가 붙어 일반인과의 대화와 같은 게임 진행에 지장을 받을 수 있다.
  • 슐릭이 당신을 공격한다.(슐릭의 여동생이 노예로 끌려갔음)
  • 노예사냥을 나가면 돈과 경험치를 버는데 꽤 도움이 된다.

Mon

Mom이 스미티에게 음식을 배달해 달라고 부탁하는데 시간 허비 하지 말고 바로 갖다 주면 임무는 완수된다. (아주 적은 경험치)

Karl

Karl은 Mom's Dinner 안에 있는데 그에게서 그냥 이야기만 들으면 된다. 이야기가 아주 길다. 꼭듣자. 나중에 쓸모있다.(자기의 인생 역정과 귀신 본 이야기 한다) 모독에서 다시 안 올라면 꼭 듣고 가자 꼭!꼭!

기타

관(Coffin) 앞에 서있는 사람은 괜히 말 시키면 돈을 달라고 하면서 미스테리 어쩌구 하면서 헛소리를 팍팍 하는데 이는 나중에 Gecko(볼트시티 바로 윗 동네)라는 마을에 가야 소용이 있으니 가만히 놔두자. 그리고 차 찾으러 왔을 때 헛소리 놈과 이야기 하면 된다.

Den은 이 정도면 볼장 다 봤으니 슐릭과 빅과 같이 볼트 시티로 가자. 볼트 시티는 상당히 먼 동네이므로 가다가 월드맵에서 강도등을 만날 수 있으므로 StimPack은 조금 준비해놓자. 그리고 조금 다쳤으면 그냥 가자. 시간이 흐르면 자동적으로 치유가 된다.

플레이어가 남자라면 노예길드 옆의 술집에 있는 매춘부와 잘 수 있다. 이상한건 기대 하지 말자. 그냥 어두워 졌다 밝아질 뿐이다…..^^

오픈위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법은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9.6 KB game/f2/de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9/11 02:28 저자 151.80.31.150 흐미 V_L

0.079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