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지침

게임 컴퓨터 의학

문서 편집

실마리를 따라서

실마리를_따라서.jpg

공고를 보고 밤에 살인을 저지르는 괴물의 에키마라을 해결한 뒤 감독관에게 보상을 받으러 가면 램버트를 만난다. 램버트는 룬드 감독관을 끔살하고 튀는데… 룬드는 비엔의 행방만 알고 있다.

일단 외곽의 일곱 고양이 여관에서 만나서 자초지종을 들어보자.

램버트는 살쾡이 교단 위쳐이자 친구인 에이든의 죽음과 연관된 자들을 추적하고 있었다.

램버트2.jpg

저주에 걸린 공작의 딸을 구해달라는 의뢰를 받은 에이든은 공작의 가신들의 꾐에 빠져 야드 카라딘이라는 이름의 남자가 이끄는 용병집단에 의해 살해되었고, 이 것을 알게 된 램버트가 용병단 맴버들을 찾아 다니고 있었다. 게롤트는 램버트를 돕기로 하였다.

비엔

술집에 가면 비엔이 있다. 본인은 이제 은퇴해서 잘 지내고 있다고…

비엔.jpg

이제 남은 것은 셀리스와 함몬드 이다.

함몬드는 고향인 페로로 가서 해적이 되었다고 한다.

램버트는 트레토고르로 가서 셀리스를 만나겠다고 한다.

함몬드

스켈리게 페로로 함몬드를 찾아 나서자. 배를 타고 가야 한다. 목적지 스켈리게 (Destination: Skellige) 참조.

스켈리게에 도착하면 페로 섬으로 가자.

함몬드를 찾아 가다보면 해적들의 마을이 나온다. 함몬드를 죽이고 나면 결국 다 죽여야 하니 처리하고 간다.

함몬드.jpg

함몬드를 찾아 야드 카라딘에 대해 물어봐도 말해주지 않는다. 죽이고 소지품을 뒤지면 편지가 있다. 아직 야드카라딘과 연락을 하고 있네…

야드 카라딘

노비그라드로 돌아와 램버트를 만나면, 야드 카라딘이 개과천선(?) 하여 노비그라드에서 롤랜드 크루거 라는 상인으로써 잘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야드 카라딘은 알고보니 위쳐이다. 위쳐인데 처자식이 있다. 위쳐는 원래 불임이지만, 이혼녀와 자식들을 거두어 같이 살고 있었고, 마을에 기부도 하고 좋은 일도 많이 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

왜 안 돼지? 우리의 인생을 바꿀 만한 꿈을 꾸는 사람도 있어. 난 그저 꿈을 멈추지 않았을 뿐이야.

위쳐로서의 굴레을 벗어나 자신의 삶을 잘 살고 있는 야드를 보면 뭔가 찡한 것이 느껴진다…

에이든과 관련된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램버트의 말과는 약간 다르다.

야드_카라딘.jpg

위쳐 에이든은 임무에 실패했다. 저주에 걸렸던 아이는 결국 죽었고 돈도 돌려주지 않고 먹튀를 했다. 목표는 에이든을 죽이는 것이 아니었다. 단지 야드가 돈을 받으러 갔지만, 돈을 다 써버린 뒤라 그럼 대신 칼을 달라고 했다. 거부했고, 싸움이 붙어서 죽였다는 것이다.

이제 어쩔텐가?

선택은 위쳐의 몫이다.

  1. 변해서 잘 살고 있으니 살려준다.
  2. 친구의 뜻에 따라 친구의 친구의 원한을 값아준다.

아리까리. 절대적인 선악이 없다고.

결과는 나도 모른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3.3 KB game/위쳐/실마리를_따라서.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2 08:43 저자 V_L V_L

0.021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