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med:vertical_transmission_hepatitis_b [2019/05/28 03:39] V_Lmed:vertical_transmission_hepatitis_b [2019/05/29 03:53] (현재) – [예방] V_L
줄 83: 줄 83:
 B형 간염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로 판단된다면 산모와 태아에게 득실을 따져서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하여 임신말기에 간염 상태를 안정화 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B형 간염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로 판단된다면 산모와 태아에게 득실을 따져서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하여 임신말기에 간염 상태를 안정화 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E형 항원양성이면서 **DNA가 높을 경우** 임산부에서 모체 내에 간염 바이러스 양이 더 많고 수직 감염률이 높아지게 되므로 이에 대한 검사가 꼭 필요하며 DNA검사가 높을 경우는 임신말기에 항바이러스제 치료에 대해 전문의와 상의하여 간염의 전염을 낮추도록 노력하는 게 좋다.+E형 항원양성이면서 **[[med:hbv dna|]]가 높을 경우** 임산부에서 모체 내에 간염 바이러스 양이 더 많고 수직 감염률이 높아지게 되므로 이에 대한 검사가 꼭 필요하며 DNA검사가 높을 경우는 임신말기에 항바이러스제 치료에 대해 전문의와 상의하여 간염의 전염을 낮추도록 노력하는 게 좋다.
  
 활동성 간염인 산모라면 임신말기에 [[med:Tenofovir|항바이러스제]]를 투약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활동성 간염인 산모라면 임신말기에 [[med:Tenofovir|항바이러스제]]를 투약을 고려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