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game:fallout:boneyard [2010/11/19 00:00] – 바깥 편집기 127.0.0.1game:fallout:boneyard [2024/04/04 22:13] (현재) – ↷ 링크가 이동 작업으로 인해 적응했습니다 V_L
줄 1: 줄 1:
 +{{tag>fallout 폴아웃 boneyard 지역 임무 장소 퀘스트}}
 +======본야드 (Boneyard)======
 +
 +{{game:fallout:boneyard.jpg}}
 +
 +[[game:fallout:폴아웃1]]의 마을
 +
 +이 곳은 정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곳임.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있으니 각각 설명.
 +
 +====Adytum====
 +일단 Adytum라는곳은 중심가 아래쪽인데, 레귤레이터라는 녀석들이 시건방진 감시를 하고 있다. 
 +여기에는 Zimmerman이라는 할배가 블레이드라는 갱단 여두목이 자기 아들을 죽였다며 죽여달라고 함. 일단 승낙함.
 +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주민들은 레귤레이터를 싫어하는것을 알 수 있다. 뭔가 구린 냄새가 난다.
 +검은 옷을 입은 로레인이라는 여자와 대화를 해보면 이곳이 예전의 L.A라는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제일 왼쪽 아래에는 주황색옷을 입은 남자가 천막을 치고 살고있는데 이 남자와 대화를 잘 하면 LUCK을 1 올려주기도 함.
 +그 오른쪽에는 하얀옷을 입은 화학자 마일스가 살고 있는데 마일스와 대화하면 농장을 고치게 부품좀 가져다 달라고 함. 먼저 부탁한 사람이 소식이 없다는다...
 +
 +====Downtown====
 +
 +일단 이정도로 하고 위의 다운타운으로 가면 왠 거지집단 블레이드가 있다. 여기에는 누카콜라에 중독된 사람도 있다 ㅋ
 +여 두목에게 가서 짐머맨이 보냈다고 하면서 아들일을 언급하면 자신이 아니라 레귤레이터들이 죽였다고 하며 그 증거로 홀로디스크를 준다. 
 +그냥 짐머만의 부탁대로 쓸어버려도 되지만 재미없으니 더 대화를 해봅시다. 그럼 레귤레이터들이 무력으로 성소를 점령하고 있고 모함을 받아 여기 살고있다고 함. 무력으로 정복하면 되지 않냐고 하면 자신들은 무기를 살 수 없다는다.. 길건너에 건러너라는 무기상이 있지만 그 중간에 데쓰클로의 서식지가 있어 갈 엄두가 안난다고 함.
 +해결해주겠다고 승낙하고 일단 건러너로 갑시다. 블레이드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
 +오른쪽으로 나가면 먼저 Warehouse가 있는데, 데쓰클로를 조심하면서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왠 초록강물이 흐르는 장소가 나온다. 중앙으로 이동하면 다리하나를 지키는 병사가있는데 일이 있다고 대화하면 들여보내준다. 가서 초록갑옷을 입고 있는 건러너두목이 데쓰클로우를 다 죽이면 블레이드에게 무기원조를 해주겠다고 함, 방금전 웨어하우스로 가서 데쓰클로우를 다 죽임.(글로우에서 Plasma Rifle을 얻지 못했다면 여기서 구입하라) 밖에 있는 데쓰클로를 다 죽이고 중앙집쪽을 살펴보면 시체가 하나 있는데 그 시체안에 마일스가 부탁했던 JUNK(부품)이 있다. 그리고 지하로 이동하는 계단도 있는데 이 아래에 데쓰클로 어미가 살고있다. 어미를 죽이고 알도 몽땅 깹니다. (어미는 더럽게 쎄고, 어두워서 명중률도 낮으니 단단히 준비하고 가야함.)
 +
 +(여기서 어미를 잡지 않으면 지상에는 데쓰클로가 계속 출몰함 이를 이용해서 레벨노가다를 할 수 있는데. 방법은 일단 지상의 데쓰클로를 모두 잡고 블레이드로 이동해 Z키로 핍보이로 한시간을 보내고 다시 가보면 데쓰클로가 또 있다. 또 죽이고 또 시간보내고를 반복하면 데쓰클로가 경험치를 1000이나 주기 떄문에 금방 레벨이 오릅니다.)
 +
 +그 후에 건러너로 돌아가서 대화하면 블레이드를 돕겠다고 함.
 +
 +이제 블레이드에게 돌아가서 사실을 이야기 해주면 같이 레귤레이터를 치러가자고 함, 도와주면 2000의 경험치를 얻다.
 +
 +하나는 돈 벌기임. 공장에 가서 두목과 얘길 할 때 내가 무기를 쓰려는게 아니라 무기가 필요한 친구들이 있다고 하면 할인을 해주는데, 첨에 한 번깎고, 데쓰클로우를 다 죽이고나서 또 한 번 깎으면 무조건 내가 파는 가격이 사는 가격보다 비쌉니다. 돈을 벌고 싶으면 계속 사고 팔면 된다. 캡은 대화화면에서 빠려나왔다 다시 들어가면 언제나 보충되어 있다. 그냥 블레이드를 쓸고 싶으면 그래도 상관은 없다
 +(사실 그냥 그 이전에 카지노 노가다가 더 효율적임.... 다만 겜블링 스킬이 높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
 +어쨋든 성소의 전투는 꽤나 지루함.
 +그 수많은 NPC들이 전부 전투에 참여하기때문에 한번 행동하면 한참을 기다려야해요 ㅠㅠ
 +입구에서는 블레이드와 주인공패밀리가 아랫쪽에서는 시민들이 레귤레이터와 전투중임.
 +짐머맨 아저씨는 그 이전에 홀로디스크를 보여줘서 사실을 알려주면 아군이 되지만 곧 레귤레이터에게 죽고 그냥 오면 적군이 되어 블레이드에게 맞아 죽다.... 어찌되었건 살리는건 거의 불가능하더라구요. 불쌍한아저씨....
 +
 +어쨋든 전투를 마치고 마일스에게 부품을 가져왔다고 보고하면 그 부품을 스미티에게 가져가서 고쳐달라고 함. 스미티는 갈색아머를 입고 있다. 고쳐서 다시 가져가면 고맙다면서 자기와 스미티가 언젠가 도와주겠다고 함.
 +
 +여기서 파워아머를 강화할수있는데요. 마일스와 대화를 통해 파워아머 이야기를 하면 강화시켜줄테니 허브에 가서 책을 좀 구해오라고 함.
 +허브로가서 도서관 주인여자에게 말해서 구해오면(돈이 750 필요함. 말 잘하면 500으로 깎을수도 있지만) [[game:fallout:파워_아머]]를 Hardened Powered Armor로 강화시켜준다. 야호... 강해진만큼 무게도 15 LB느니까 알아두세요.
 +
 +그리고 플라즈마 라이플을 가지고 스미티에게 가면 Turbo Plasma Rifle로 개조시켜 준다. 사용시 AP가 줄기때문에 아주 효율적이고, 위력도 약간 느니 꼭 개조하라. 그리고 블레이드 입구의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 전투기술을 업 시켜 준다만 지금와서 맨손전투스킬을........
 +
 +어쩃든 블레이드캠프의 왼쪽으로 가면 도서관처럼 생긴 건물이 있다. 여기서 Katja라는 여자 동료를 구할수 있다. 짐꾼으로서의 활용가치는 별로 없으며 소형기관총과 던지는칼을 사용한다는다.... 사실 있으나 없으나.... 개인적으로는 도그미트보다 못싸운다고 생각해요..
 +다시 Nicole이라는 여자를 찾아 얘기를 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야기를 해보면 여기는 사실 종교단체.... 하지만 Children of Cathedral과 다른 개념있는 종교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
 +니콜이 Children of Cathedral가 의심스러워 라우라라는 스파이를 심어놨으며 스파이와의 접선 암호도 얻을 수 있다.
 +
 +옆방에는 성당의 사제들이 입는 후드가 있다. 지하에 가면 고울이 있고 Follows가운데서 스파이를 찾아달라고 하는데, 
 +버그 이벤트이니 구울과는 얘기하지 않는게 좋다.
 +왼쪽 위에는 왠 패거리들이 있는데, 이넘들은 주인공이 유명한 악당이라면 동료가 된다.
 +이제 여기서의 일은 일단락임.
 +
 +이제 [[game:fallout:mariposa_military_base]]로 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