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볼트13 (Vault 13)

vault13_sallyvan.jpg

볼트거주자 (Vault Dweller)의 출생지. 워터칩 (Water Chip)의 고장으로 문제를 겪음.

후에 엔클레이브가 볼트 13의 거주자들을 모두 납치합니다. 엔클레이브는 그들이 추적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말을 할 수 있는 지능적인 데스클로(deathclaw) 몇을 남겨두어 볼트를 지키게 하고, 탐험가가 볼트 주민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아내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불행하게도, 데스클로들은 엔클레이브에게 그다지 충성스럽지 않았고, 선택된 자(the Chosen One, Fallout2 주인공)를 돕게 되었는데, 그로 인하여 특수 요원 프랭크 호리건(Agent Frank Horrigan)이 이끄는 엔클레이브 타격팀에게 목숨을 빼앗기게 됩니다.

퀘스트...

….볼트 13 에는 사이드퀘스트가 있습니다.

물도둑

나중이지만 칩을 찾아서 돌아왔을 때, 2층에서 얘기를 하다보면, 물도독넘이 설친다는 얘기를 들을수 있다

그럼, 3층의 창고 옆 방에 가서 밤 12(핍보이에서는 24시, 즉 0시로 나온다.) 까지 기다리면 엘리베이터에서 왠 넘이 나오더니, 어디가는척 하다가 괜히 창고에 들어간다. 그럼 얼른 나와서 대화를 하라. 너 무하니?‚ 아, 그냥.‚ 물도독이 설친다니 미안하지만 조사좀 하자‚ 시로!‚ 총 맞을래?‚ ….알았어‚ 뭐, 이런식으로 물도독을 잡게 되고, 경험치 1000을 얻다. 이놈이 딴 전 피우면서 창고에 들어가기 전에 얘기를 하면, 찾아봐!‚ 라고 하면서 게기니까, 들어갔다 나올때까지 꼭 기다리세요.

반란

이후 다시 2층에서 얘기를 하다보면, 누군가의 방에서 사람들이 모여서 볼트를 나갈 모의를 한다는 얘기를 들을수 있습니다. (왼쪽 아래끝방에서) 거기 가서 조언을 좀 해주세요. 그러다가 니들 아무래도 못 쓰것다.‚ 고 하고 그냥 다 쏴버리면, 약간의 경험치를 얻고 반란세력을 잠 재웠다고 핍보이에 나옵니다. 누군가한테 꼬질를수 있는지는 미지수.옆에 컴퓨터 라이브러리에 가면 스킬을 올릴수 있습니다.

칩을 찾아서 다시 와서 Overseer에게 얘기를 하면, 누군가가 뮤턴트를 만들고 있다며 나가서 박살내고 오라고 합니다. (누굴 봉으로 아나…) 게겨도 소용 없으니 적당히 하고 다시 나오면, 다시 올일 없습니다.

(여담이지만, 남자로 할 때는 무기고를 지키는게 여자고, 여자로 할 때는 남자입니다. 이거…아무래도 위험한 냄새가 풍기는데……카리스마나 행운, 스피치가 높다면 어떻게 무기를 구할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스피치가 높다면 나도 필요한 사람에게만 접근 권한이 있다는 말에 무기가 필요한 사람 중 하나다 라고 대답해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보면 10mm 권총이랑 칼 몇 자루밖에 없어서 굳이 애써서 열 필요는 없습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