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본야드 (Boneyard)

boneyard.jpg

폴아웃1 (Fallout)의 마을

이 곳은 정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곳입니다.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있으니 각각 설명하죠.

Adytum

일단 Adytum라는곳은 중심가 아래쪽인데, 레귤레이터라는 녀석들이 시건방진 감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Zimmerman이라는 할배가 블레이드라는 갱단 여두목이 자기 아들을 죽였다며 죽여달라고 합니다. 일단 승낙합니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주민들은 레귤레이터를 싫어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뭔가 구린 냄새가 납니다. 검은 옷을 입은 로레인이라는 여자와 대화를 해보면 이곳이 예전의 L.A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왼쪽 아래에는 주황색옷을 입은 남자가 천막을 치고 살고있는데 이 남자와 대화를 잘 하면 LUCK을 1 올려주기도 합니다. 그 오른쪽에는 하얀옷을 입은 화학자 마일스가 살고 있는데 마일스와 대화하면 농장을 고치게 부품좀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먼저 부탁한 사람이 소식이 없다는군요…

Downtown

일단 이정도로 하고 위의 다운타운으로 가면 왠 거지집단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누카콜라에 중독된 사람도 있군요 ㅋ 여 두목에게 가서 짐머맨이 보냈다고 하면서 아들일을 언급하면 자신이 아니라 레귤레이터들이 죽였다고 하며 그 증거로 홀로디스크를 줍니다. 그냥 짐머만의 부탁대로 쓸어버려도 되지만 재미없으니 더 대화를 해봅시다. 그럼 레귤레이터들이 무력으로 성소를 점령하고 있고 모함을 받아 여기 살고있다고 합니다. 무력으로 정복하면 되지 않냐고 하면 자신들은 무기를 살 수 없다는군요.. 길건너에 건러너라는 무기상이 있지만 그 중간에 데쓰클로의 서식지가 있어 갈 엄두가 안난다고 합니다. 해결해주겠다고 승낙하고 일단 건러너로 갑시다. 블레이드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나가면 먼저 Warehouse가 있는데, 데쓰클로를 조심하면서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왠 초록강물이 흐르는 장소가 나옵니다. 중앙으로 이동하면 다리하나를 지키는 병사가있는데 일이 있다고 대화하면 들여보내줍니다. 가서 초록갑옷을 입고 있는 건러너두목이 데쓰클로우를 다 죽이면 블레이드에게 무기원조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방금전 웨어하우스로 가서 데쓰클로우를 다 죽입니다.(글로우에서 Plasma Rifle을 얻지 못했다면 여기서 구입하세요) 밖에 있는 데쓰클로를 다 죽이고 중앙집쪽을 살펴보면 시체가 하나 있는데 그 시체안에 마일스가 부탁했던 JUNK(부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로 이동하는 계단도 있는데 이 아래에 데쓰클로 어미가 살고있습니다. 어미를 죽이고 알도 몽땅 깹니다. (어미는 더럽게 쎄고, 어두워서 명중률도 낮으니 단단히 준비하고 가야합니다.)

(여기서 어미를 잡지 않으면 지상에는 데쓰클로가 계속 출몰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레벨노가다를 할 수 있는데. 방법은 일단 지상의 데쓰클로를 모두 잡고 블레이드로 이동해 Z키로 핍보이로 한시간을 보내고 다시 가보면 데쓰클로가 또 있습니다. 또 죽이고 또 시간보내고를 반복하면 데쓰클로가 경험치를 1000이나 주기 떄문에 금방 레벨이 오릅니다.)

그 후에 건러너로 돌아가서 대화하면 블레이드를 돕겠다고 합니다.

이제 블레이드에게 돌아가서 사실을 이야기 해주면 같이 레귤레이터를 치러가자고 합니다, 도와주면 2000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하나는 돈 벌기입니다. 공장에 가서 두목과 얘길 할 때 내가 무기를 쓰려는게 아니라 무기가 필요한 친구들이 있다고 하면 할인을 해주는데, 첨에 한 번깎고, 데쓰클로우를 다 죽이고나서 또 한 번 깎으면 무조건 내가 파는 가격이 사는 가격보다 비쌉니다. 돈을 벌고 싶으면 계속 사고 팔면 됩니다. 캡은 대화화면에서 빠려나왔다 다시 들어가면 언제나 보충되어 있습니다. 그냥 블레이드를 쓸고 싶으면 그래도 상관은 없습니다 (사실 그냥 그 이전에 카지노 노가다가 더 효율적입니다…. 다만 겜블링 스킬이 높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어쨋든 성소의 전투는 꽤나 지루합니다. 그 수많은 NPC들이 전부 전투에 참여하기때문에 한번 행동하면 한참을 기다려야해요 ㅠㅠ 입구에서는 블레이드와 주인공패밀리가 아랫쪽에서는 시민들이 레귤레이터와 전투중입니다. 짐머맨 아저씨는 그 이전에 홀로디스크를 보여줘서 사실을 알려주면 아군이 되지만 곧 레귤레이터에게 죽고 그냥 오면 적군이 되어 블레이드에게 맞아 죽습니다…. 어찌되었건 살리는건 거의 불가능하더라구요. 불쌍한아저씨….

어쨋든 전투를 마치고 마일스에게 부품을 가져왔다고 보고하면 그 부품을 스미티에게 가져가서 고쳐달라고 합니다. 스미티는 갈색아머를 입고 있습니다. 고쳐서 다시 가져가면 고맙다면서 자기와 스미티가 언젠가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파워아머를 강화할수있는데요. 마일스와 대화를 통해 파워아머 이야기를 하면 강화시켜줄테니 허브에 가서 책을 좀 구해오라고 합니다. 허브로가서 도서관 주인여자에게 말해서 구해오면(돈이 750 필요합니다. 말 잘하면 500으로 깎을수도 있지만) Power Armor를 Hardened Powered Armor로 강화시켜줍니다. 야호… 강해진만큼 무게도 15 LB느니까 알아두세요.

그리고 플라즈마 라이플을 가지고 스미티에게 가면 Turbo Plasma Rifle로 개조시켜 줍니다. 사용시 AP가 줄기때문에 아주 효율적이고, 위력도 약간 느니 꼭 개조하세요. 그리고 블레이드 입구의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 전투기술을 업 시켜 줍니다만 지금와서 맨손전투스킬을……..

어쩃든 블레이드캠프의 왼쪽으로 가면 도서관처럼 생긴 건물이 있습니다. 여기서 Katja라는 여자 동료를 구할수 있습니다. 짐꾼으로서의 활용가치는 별로 없으며 소형기관총과 던지는칼을 사용한다는군요…. 사실 있으나 없으나…. 개인적으로는 도그미트보다 못싸운다고 생각해요.. 다시 Nicole이라는 여자를 찾아 얘기를 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해보면 여기는 사실 종교단체…. 하지만 Children of Cathedral과 다른 개념있는 종교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니콜이 Children of Cathedral가 의심스러워 라우라라는 스파이를 심어놨으며 스파이와의 접선 암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옆방에는 성당의 사제들이 입는 후드가 있습니다. 지하에 가면 고울이 있고 Follows가운데서 스파이를 찾아달라고 하는데, 버그 이벤트이니 구울과는 얘기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왼쪽 위에는 왠 패거리들이 있는데, 이넘들은 주인공이 유명한 악당이라면 동료가 됩니다. 이제 여기서의 일은 일단락입니다.

이제 마리포사군사기지 (Mariposa Military Base)로 갑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