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육상쟁

V는 정체불명의 인물인 송소미로부터 연락을 받고 퍼시피카의 도그타운 경계로 향한다. 송소미는 V의 머릿속에 있는 렐릭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제안을 하며 대통령이 탄 궤도 왕복선 '스페이스 오퍼스 원'이 도그타운에 추락할 위기에 처했음을 알린다. V는 그녀의 지시에 따라 도그타운 성벽의 쓰레기 처리장을 통해 삼엄한 경비를 뚫고 내부로 잠입한다. 공사장을 지나 환기구와 지하 통로를 거치며 송소미와 교신을 이어가던 V는 마침내 도그타운의 삼엄한 검문소를 우회하여 내부로 진입하는 데 성공한다.

도그타운에 들어선 순간 하늘에서 불타는 대통령의 전용기가 격추되어 추락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송소미는 전용기에 탑승한 로잘린드 마이어스 대통령을 구출해야 한다고 다급하게 요청하며 V를 추락 지점으로 유도한다. V는 추락 현장으로 가는 길에 도그타운의 지배자인 커트 핸슨의 바게스트 군대와 맞닥뜨리며 치열한 교전을 벌인다. 건물 옥상을 타고 이동하며 추락 지점인 호텔에 접근한 V는 마침내 기체 내부로 진입하여 생존해 있던 마이어스 대통령과 대면한다.

대통령은 처음에는 V를 침입자로 오해하여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지만 송소미의 중재와 V의 설득으로 협력 관계를 맺는다. V는 대통령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몰려오는 바게스트 병사들을 격퇴하고 현장을 빠져나갈 준비를 한다. 이 과정에서 송소미와의 연결이 불안정해지며 상황은 더욱 긴박하게 돌아가고 V는 도그타운이라는 거대한 감옥 안에서 대통령을 지켜야 하는 위험한 임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