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고대사

한국은 고대에는 유럽로마 제국과도 같았다. 오늘날의 한국인들은 자신들이 단일민족이라 주장하지만 한국인의 기원은 동아시아몽골고원만주, 시베리아(러시아) 일대에서 시작된다. 몽골계 기마민족 중 하나인 카올리(고을리) 부족은 한반도의 마한(백제), 진한(신라), 변한(가야)의 원주민과 교류가 잦았다. 그들은 비슷한 언어와 문화를 구사해 공통점이 많았다.

후에 한국인들은 거대한 고구려 제국을 건설하는데, 이 나라는 중국인들과 훈족에게 크나큰 위협의 대상이 되었고 일본조차도 고대 한국인들의 영향 아래 있었다 한다. 907년동안 지속된 이 강대한 제국은 고대 한국의 또다른 세 왕국(백제, 신라, 가야)과 함께 어울렸다고 한다.1)

현재 중국고구려가 자신들의 고대국가 중 하나였다고 주장하나 역사학자들과 고고학자이 보기엔 고구려가 한국 제국이었다는 증거가 무수히 많다고 한다. 다음은 한국의 고대사를 연별로 나열한 것이다.

같이 보기

1)
These days the Chinese insist that Koguryo was one of their ancient countries but the way historians and archaeologists see it, there are so many evidence that Koguryo was a Korean Empire. The following lists are the Ancient history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