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이 문서의 주된 내용은 적절한 허가조건 (예: C.C.) 에 의해 타 사이트나 게시판에서 발췌한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이 이곳에 게시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원글의 저작자가 있다면, 본 누리집에 내용을 알려주기 바란다.

이 문서는 속된 표현을 설명합니다. 저질스러운 표현이나 선비님들에게 알맞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식사를 거르지 않으려면, "뒤로가기"나 "요기"를 눌러주세욥.

아몰랑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의견을 주장해놓고 논리에서 밀리니까 몰랑!! 한마디로 회피하는 무책임함을 비꼬는 용어이다.

제대로 잘 알지도 못하면서 분위기에 휩쓸려서 툭하면 정치병, 깨시민 행세, 좆문가 행세를 하는 자신의 주장에 대한 무책임함1)을 비꼬는 말이다.

자세한 것은 다른 곳 찾아봐.. 아몰랑

  • (나는 깨어있는 사람이지만) 너한테는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고, 반박할 수도 없다.
  • (설명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너한테 설명하기 싫다.
  • (내가 기분이 상했으니까) 내 잘못을 따지려 들지 마라.

2015년 상반기 엄청난 속도로 퍼진 인터넷 유행어 인데… 그간 이런 짓을 하는 년석들이 많았고 이 때문에 속이 부글부글 했던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아 시원하다.

  • 출처: 나무위키- 아몰랑(CC BY-NC-SA 2.0)
1)
근거없는 주장을 하고선 근거를 요구받았을 때 근거를 제시할 책임을 회피하고 되려 짜증을 낸다! 정말로 깨시민이고 전문가라면 당연히 자신의 주장에 대한 확고한 근거가 있으며, 자신의 주장을 납득시키기 위해 그 근거를 제시하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한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5 KB 아몰랑.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2:00 (바깥 편집) V_L

0.046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