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이 문서의 주된 내용은 적절한 허가조건 (예: C.C.) 에 의해 타 사이트나 게시판에서 발췌한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이 이곳에 게시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원글의 저작자가 있다면, 본 누리집에 내용을 알려주기 바란다.

선정성 이 페이지에는 성행위에 대한 서술, 여성의 가슴과 둔부 등의 신체에 대한 묘사가 있어 성적 욕구를 자극할 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섹드립

성적인 드립의 줄임말로 Sexual의 섹과 애드립(ad lib)의 드립이 합쳐져 형성되었다. 화장실 유머에서 나름대로 비중을 차지한다.

주로 적인 소재를 다루는 유머/개그, 즉 음담패설(EDPS)을 뜻한다.

방송 에서 나온 신동엽의 전설적인 섹드립 1)

뜨거운 형제들에 나온 사이먼 도미닉의 섹드립 –세바퀴와 시간대를 바꿔야– –아이들이 쌈디보다 성숙해보이는 건 기분 탓이다– "그건 한국에서 있을 수가 없어"가 클라이막스.

웃길 생각으로 내뱉었다 해도 상대가 받아들여주지 않을 경우 얄짤없이 성희롱이다.2)국내법에서 성희롱의 고의는 자신이 성적 만족을 얻을 고의가 아니라 상대방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할 고의이니까. 잘못 쓰면 지역드립이나 인종드립 및 신체드립 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드립.

그런 이유로, 국가별로 방송 규제 정도에 따라 섹드립의 수위도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미국처럼 규제수위가 낮은 방송환경에선 섹드립이 꽤나 잘 먹히는 카드. 한국은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수많은 개그맨들이 방송용으로 섹드립을 거의 할 수 없다. 이주일,이상용등 과거를 풍미한 명 코미디언이나 진행자들의 음담패설을 밤무대나 행사에서 본 사람들의 말은 모두 동의하는 것. 현재 한국의 공중파에서 섹드립을 쉽게 칠 수 있는 인물은 이분야의 레전설 신동엽을 제외하면 극소수에 불과하다.

  • 출처: 나무위키- 섹드립(CC BY-NC-SA 2.0)
1)
신동엽은 후일 다른 방송사 프로그램에서 이 방송분을 간접적으로 언급하며 같은 드립을 한 번 더 시전한다. 너무 마른 여성은 영 좋지 않다는 내용으로.
2)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직장 내가 아니거나 정보통신망을 사용한 것이 아니면 처벌받지는 않는다. 물론 법으로 처벌받지 않는다고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니 주의하자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4 KB 섹드립.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2:00 (바깥 편집)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