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일반 상대성 이론에서, 사건 지평선(事件地平線, 영어: event horizon)은 그 내부에서 일어난 사건이 그 외부에 영향을 줄 수 없는 경계면이다. 사건 지평선의 가장 흔한 예는 블랙홀 주위의 사건 지평선이다. 외부에서는 물질이나 빛이 자유롭게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내부에서는 블랙홀의 중력에 대한 탈출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커지므로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되돌아 갈 수 없게 된다.

사건 지평선은 빛의 속도로 움직이는 입자가 시공간의 무한대로 탈출할 수 없는 구역의 경계이다.

내부의 빛이 탈출 할 수 없으므로 이 한계 내부의 정보는 밖으로 전달 될 수 없다. 내부에 무슨 일(Event)가 있더라도 밖에서는 알 수가 없다.

같이 보기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941 B 사건의_지평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2 12:00 (바깥 편집) V_L

0.027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