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seborrheic capitis)

sebcapitis1.jpg

지루성 두피염이 가벼운 경우에는 비듬이 조금 많은 정도의 증상을 보임. 가려움증도 전혀 없거나 조금 가려운 정도인 경우가 많다. 과로를 피하면서 약용 샴푸만 사용하여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

관리하는 방법

샴푸는 반드시 소량씩 덜어 손바닥에서 충분한 거품을 낸 뒤 샴푸질을 할 것

특히 계면활성화제가 들은 샴푸는 두피에 좋지 않답니다. 두피에 샴푸 통째로 들고 짜서 쓰시는 분들! 정말 위험해요. 꼭 손바닥에 소량씩 덜어 거품을 충분하게 내줘라. 이왕이면 계면활성화제가 들어 있지 않은 샴푸가 좋겠지요.

외출 후 잠들기 전 반드시 샴푸할 것

외출 후 샴푸를 안 하고 잠이 드는 건,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것과 똑같다고 해요. 두피에 소복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자는 청결한 습관은 필수이다. 건조시킬 때 찬바람으로 하는 게 두피에 훨씬 좋다는 점 명심하라.

머리는 반드시 완벽하게 건조시킬 것

머리 감고 건조시키지 않고 자는 건 두피에 정말 안 좋은 습관이에요. 뽀송뽀송하게! 두피를 만들고 완벽하게 말린 뒤 주무시는 습관이 지루성두피염과 멀어지는 방법이에요.

두피 스켈링은 필수

이미 지루성두피이신 분들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두피 열을 가라앉혀 진정시켜주며, 동시에 묵은 각질도 제거해주는 두피 스크럽제의 주 1~2회 사용은 필수이다. 또한, 적당한 두피 마사지도 무척 좋답니다. 스켈링할 때 함께 하면 좋다!

스트레스 관리 역시 필수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특히 이 두피에도 치명적인 존재랍니다. 가벼운 조깅, 등산 등이 운동도 무척 좋답니다. 운동만큼 식습관도 중요해요. 조개, 새우, 장어, 어류, 미역 등의 해산물과 토마토, 시금치, 마늘 등의 야채, 콩, 우유, 호두, 버섯 등도 무척 좋답니다. 인스턴트 음식, 맵고 짜고 단 음식도 무척 안 좋답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는 다고 음주, 흡연을 하는 건 두피에 매우 좋지 않다는 점 참고해 줘라.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2.5 KB med/seborrheic_capiti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