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 제작의 거장 (Master Armorer)

Master Armorer 요구 레벨 24

갑옷_제작의_거장.jpg

까마귀 횃대 (Crow's Perch)의 갑옷제작자 퍼거슨에게 장인등급의 갑옷을 만들 수 있냐고 물어보면, 연장탓을 하면서 안된다고 한다. 옆의 요아나 가 끼어들면서 스켈리게에 무지 무지 좋은 도구가 있어서 전설의 갑옷을 만들 수 있다는 전설을 들었다고 한다.

(자매품 검과 만두 사이에서 (Of Swords and Dumplings)도 참조)

스켈리게의 운드비크에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운드비크의 군주 (The Lord of Undvik)를 하게 되고 얼음 거인 (Ice giant)을 처리하게 된다. 마을 안에 들어서면 토르다로크 부족 대장간을 찾자. 17렙 아귀들이 기다리고 있다.

대장간에서 물건을 챙겨보지만 도구는 나오지 않는다

갑옷_제작의_거장3.jpg

대장간 옆으로 동굴이 두개 있는데 위쪽 말고, 아래쪽으로 가면 26렙 바위 트롤이 있는데 이곳이 진짜 전설의 대장간이다.

전투스타일이야 다양하겠지만, 항상 뒤를 잡고 패는 것이 유리하다. 이르덴 표식을 걸면 속도가 느려지므로 뒤를 잡기 편하다.

트롤은

  1. 고함을 지르고 손을 휘저으며 뛰어온다.
  2. 똥꼬를 긁은 뒤 돌을 던진다.
  3. 고함으로 땅을 치며 범위공격한다.
  4. 손을 뒤로 했다가 손으로 공격한다.

이런식으로 공격패턴이 있으니 맞을 것 같으면 굴러서 피하면서 뒤를 잡고 팬다.

제일 중요한 팁은 피를 어느 정도 깎은 후 동굴 입구로 살짝 나가서 저장; 하고 다시 들어오는 것;

잡았으면 대장장이 도구를 갖고 돌아가자.

갑옷_제작의_거장4.jpg

까마귀 횃대 (Crow's Perch)의 대장간에 가면 닐프가드 장군이 나타나고 퍼거슨이 아부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요아나는 퍼거슨이 자신 보다 실력이 못한데, 일은 자신만 많이 하고, 인간이라 오히려 역차별을 받고 있다고 하극상 + 통수를 시전한다.

요아나가 아크 그리핀의 산을 가져오면 더 좋은 갑옷을 만들 수 있으니 도와달란다.

북쪽으로 가서 아크 그리핀을 잡고 돌아오면 때마침 주문한 갑옷을 가지러온 닐프가드대장은 누구의 갑옷이 더 뛰어난지 알아보겠다고 하면서 마침 말의 편자를 갈러나온 운없는 병사와 게롤트에게 각각 갑옷을 입히고 직접 석궁을 쏴본다.

역시 결과는 역시 퍼거슨의 갑옷을 입은 병사는 쓰러지고, 요아나의 갑옷을 입은 게롤트는 멀쩡.

병사의 상태를 확인하면 이 갑옷은 쓰래기라며 비난한다.

요아나가 이제 책임자가 되고 퍼거슨이 조수가 된다;;;

요아나가 최고의 갑옷을 만들어 준다면서 며칠 후에 오라고 한다.

마녀 사냥꾼 갑옷 166 방어력에 27레벨 소켓2 받음;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