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톨로이드 tolloid를 바르다가...

misuse_tolloid2000-226.jpg
77세 여자환자임. 수 개월전부터 둔부가 자주 가려웠는데, 집에 있던 톨로이드 로션을 가려울 때마다 발랐다. 임시 증상이 호전되긴 하였지만, 점차 자주 재발하고, 피부발진이 점점 더 번져서 피부과로 내원하였다.
진찰 결과 잠행성 진균증이였다.
톨로이드 로션 Hydrocortisone butyrate. 1mg/ml, 전문의약품 은 비교적 순한 스테로이드에 속하지만, 병을 모르고 약을 쓰면 약이 아니라 독이 될 뿐임.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752 B med/misuse_tolloi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