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마이신을 바르다가...

misuse_terramycin020813-1.jpg misuse_terramycin020813-3.jpg
40대 여자입니다. 어느 여름날 양손에 물집이 생기면서 가려워 집에 있는 쎄레스톤-G를 2,3일 바르다 말다 하다가 테라마이신 연고를 발라보니 1주일이 지나도록 전혀 낫는 기색이 없어 피부과를 찾아왔습니다.
진찰 및 검사결과 이 환자의 병변은 이드 반응으로 판단이 되어 스테로이드 등으로 치료하여 호전되었습니다.

테라마이신 연고Oxytetracycline HCl 30mg/g, 일반의약품는 항생제의 일종으로 세균성 피부질환에 사용한다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겠으나, 이드 반응의 치료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막무가내로 아무 연고나 바르면 피부병이 낫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 문제입니다.

1달동안 테라마이신만 바르다가...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연결문서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2 KB med/misuse_terramycin2.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0 18:20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