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부스트릭스 (Boostrix)

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임신 26주에는 파상풍과 백일해를 예방해주는 ‘부스트릭스’를 접종해야 한다. 이는 아기에게 백일해를 옮기지 않기 위해서다. 아기는 생후 6개월 전까지 백일해 항체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아기와 접촉이 많은 부모, 조부모, 육아도우미 등은 부스트릭스를 필수로 맞아야 한다.

http://boostrix.kr/

디프테리아, 파상풍 (Tetanus), 백일해 (Pertussis)

2012년에 미국에서는 41,000건 이상의 백일해 감염이 보고되었다. 그 중 18명이 사망하였는데 대부분이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3개월 미만의 유아였다. 2000년대 이후로 백일해와 관련된 많은 죽음과 입원 역시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3개월 미만의 유아였다. 캐나다에서는 2012년에 약 2,500건의 사례가 보고되었는데 그 중 한 사례는 1개월 된 유아였다.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임신 중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는 개념은 이제 새롭지 않다. 엄마의 예방접종은 파상풍과 감기에 대한 면역력 획득과 안전성을 보였다. ACIP 지침은 임신 27~36주 사이에 Tdap 예방접종을 받으면 모성보호를 제공하여 최대치의 항체가 태아에게 전달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면역글로불린 G의 아형은 임신 중 Tdap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혈청반응 양성인 엄마에게 전달되기는 하지만, 태아는 일반적으로 낮은 역가와 항체의 빠른 분해로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한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7 KB med/boostrix.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8/08 21:58 저자 V_L V_L

0.020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