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의학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문으로 아래의 내용은 최신의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따라서 글을 읽는 시점에는 정확한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따라 스스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려 하지 마십시오.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내용은 의학적 상식을 넓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십시오.

신생아 젖 짜기

아기의 젖을 짜지 맙시다

신생아은 엄마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서 남자아이나 여자아이 관계없이 태어나면서 약간 부풀어 오를 수 있으며 생후 수일간 점차 더 커지는 양상을 보이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임.

특히 여자아이의 경우 성인이 되어서 젖이 잘 나오게 한다는 이유로 할머니들이 젖을 짜는 경우가 있으나, 짜낼 때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치료가 잘되었다 할지라도 염증 후에 유두나 유선에 흉터를 남겨서 유두가 뒤틀리는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여자 아이의 경우 나중에 젖 분비에 장애를 가져올 수도 있다. 그러므로 신생아의 젖을 만지지 말고, 짜내지도 말아야 하며, 염증 발생시 신속히 치료를 받아야 함.

토론

vln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006 B med/신생아_젖_짜기.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2/15 00:20 저자 V_L V_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