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game:x-wing_alliance [2016/12/26 14:06] – ↷ 링크가 옮기기 작업으로 인해 적응했습니다 V_Lgame:x-wing_alliance [2018/03/22 02:14] (현재) V_L
줄 1: 줄 1:
-====== X-wing 시리즈======+====== X-wing 얼라이언스======
  
 +[[game:starwars:스타워즈|]]를 배경으로 Totally Games  에서 만들어 [[루카스아츠]]에서 출시한 3D 우주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 99년 출시. 
 + 현재 X-wing으로 부터 이어져온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다. 
  
 이제 이런 류의 게임은 안나오나? 이제 이런 류의 게임은 안나오나?
  
  
 +기존 시리즈는 주인공이 저합군, 혹은 제국군의 일원으로서만 존재하며 큰 전투의 흐름을 따라 갈 뿐 주인공 본인에 대한 스토리는 거의 없었다. 반면 얼라이언스는 주인공 본인이 아자민(Azzameen)이란 우주무역 가문의 아들이며, 이 가문이 라이벌 가문의 음모에 의해 제국군에게 풍비박산 나면서 우주 전쟁에 끼어들게 된다. 주인공은 저항군에 입대하지만 가문의 일도 틈틈히 돕기 때문에 전체 캠페인이 '저항군 임무'와 '가문 임무'로 나뉜다.
  
 +임무 중 통신 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개인 방에서 여기저기서 날아오는 메일을 받아보고 여러 스토리의 진행을 알 수 있는 것도 전작과 다른 점.
 +
 +별도의 포탑이 있는 다인승 우주선도 탑승 가능하며 이때 포탑을 전방으로 고정시키거나, 자동 사격을 지시하거나, 혹은 비행을 자동조종으로 돌려 놓고 플레이어가 직접 포탑사격을 맡을 수도 있다.
 +
 +또한 기존작은 하이퍼점프를 실시하면 무조건 게임이 끝났지만, 이번작은 미션 내에서도 다시 여러개의 미션이 나뉘어 있어 하이퍼 점프로 미션 구역간 이동을 하기도 한다. 더불어 플레이어는 모함으로 귀환하여 재무장, 수리를 하고 재출격 할 수 있다. 
 +
 +최종 미션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6의 마지막 우주전인 [[데스스타]] 폭파임무. 플레이어가 직접 [[밀레니엄 팰콘]]을 조종하게 된다.
 +
 +출시 당시 뛰어난 그래픽, 적당히 복잡한 우주 전투기들의 조작법(너무 단순한 슈팅게임도 아니고, 너무 복잡한 본격 시뮬레이션도 아닌 중간정도), 괜찮은 스토리와 영화속 주요 장면과 교차되는 임무 등으로 X-wing 게임 시리즈의 완성형으로 평가 받았다. 문제는 말 그대로 완성되어버려 그 뒤로 후속작이 안나왔다....
 +===== X-wing=====
 발매 1993년 당시에는 드문 3차원 게임으로, 사실성 등만 놓고 본다면 비행시뮬레이션보다는 슈팅게임에 가깝지만 버튼 몇 개만 누르면 되는 일반 슈팅에 비하면 꽤나 복잡한 시스템과 다양한 미션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  발매 1993년 당시에는 드문 3차원 게임으로, 사실성 등만 놓고 본다면 비행시뮬레이션보다는 슈팅게임에 가깝지만 버튼 몇 개만 누르면 되는 일반 슈팅에 비하면 꽤나 복잡한 시스템과 다양한 미션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 
  
줄 75: 줄 88:
 http://www.rebelsquadrons.org/ http://www.rebelsquadrons.org/
  
-[[:tech:게임포트]]+[[tech:joystick]]
  
 {{tag>lucascarts 스타워즈 starwars x-wing alliance}} {{tag>lucascarts 스타워즈 starwars x-wing alli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