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받은 VISON 크림을 딱 한 번 발랐다가...

misuse_vison020403.jpg
30대 여자입니다. 어느날 친구에게서 얼굴이 하얗게 된다는 vison 크림을 선물받았습니다. 그날 저녘에 딱 한 번 바르고나서 다음날 일어나보니 얼굴이 퉁퉁 붓고 빨개지면서 많이 가려웠습니다. 급한대로 약국에 가서 약을 사 먹었으나 아무 소용이 없어서 2일만에 피부과로 내원하였습니다.
진찰 및 검사결과 VISON 크림에 의한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판단되어 스테로이드와 항히스타민제 등으로 치료하였습니다.
vison 크림, 또는 vision 크림의 미백효과는 그 안에 포함되어 있는 고농도의 수은에 의한 것입니다. 수은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이와 같은 환자는 더이상 바르지 않을 터이니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지 않는 사람이 당장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고 장기간 바르다가는 중금속의 축적에 의한 더욱 치명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어느 신문에 실린 내용입니다.
중국산 미백화장품 알고보니 '수은 범벅' 2001.11.29
중국에서 불법으로 수입된 미백 화장품이 수은 범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9일 “보건당국의 허가없이 중국에서 불법으로 국내에 유입된 미백용 화장품인 이른바 ‘비손 크림’에서 중금속 수은이 다량 검출됐다”며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고 밝혔다.
식약청에 따르면, 남대문수입상가·수퍼마켓·미용실·스포츠센터 등에서 유통되고 있는 비손 크림 30개를 수거 조사한 결과, 수은 함유량이 많게는 허용기준치의 1만9000여배에서 적게는 8890여배가 검출됐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수은 허용 기준은 1ppm이나, 수거한 비손 크림 30개 중 29개가 1만ppm이 넘었다고 식약청은 전했다.

수은이 많이 든 화장품을 사용하면 수은 성분이 피부를 통해 흡수돼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고, 심할 경우 수포 등이 생기는 피부염이 발생한다. 또한 인체에 다량 흡수될 때는 언어장애·시각장애 등 신경계 독성을 나타낸다.

미백용 한약 크림 vision을 바르다가... 1
비젼 크림을 얻어서 바르다가...2
중국제 vision 크림으로 기미를 없애려다가...3
비젼 크림을 바르다가...4
vision 크림을 얻어서 바르다가...5
VISON 크림을 사 바르다가...
엄마가 바르던 VISON 크림을 한번 발랐다가...
중국제 미백크림 바이손을 바르다가...

잘못된 피부질환 치료 사례
피부질환 목록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