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lder Scrolls V: Skyrim

elder-scrolls-v-skyrim.jpg

타이틀:The Elderscrolls 5:SKYRIM 미국 발매일:2011년 11월 11일 예정 대응 기종:WindowsPC/Xbo360/PlayStation3 가격:59.55달러 (스팀)

PC 권장 사양

Minimum PC Specs: * Windows 7/Vista/XP PC (32 or 64 bit) * Dual Core 2.0GHz or equivalent processor * 2GB System RAM * 6GB free HDD Space * Direct X 9.0c compliant video card with 512 MB of RAM * Internet access for Steam activation

Recommended PC Specs: * Windows 7/Vista/XP PC (32 or 64 bit) * Processor: Quad-core Intel or AMD CPU * 4GB System RAM * 6GB free HDD space * DirectX 9 compatible NVIDIA or AMD ATI video card with 1GB of RAM (Nvidia GeForce GTX 260 or higher; ATI Radeon 4890 or higher). * DirectX compatible sound card * Internet access for Steam activation

youtube_jsrtypnron0

1.개발환경

이번 엘더스크롤V 에는 크리에이션이라는 새로운 엔진이 사용된다. 기존 폴아웃3,엘더스크롤시리즈에서의 어색한 모션이 이번 신작에서는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그와 함께 그래픽의 대폭적인 상향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이번 작에서는 3인칭 시점의 향상과 HUD없는 1인칭시점을 지원한다고 한다. 물리엔진은 하복을 사용

2.시스템 기존의 클래스 선택 시스템을 없애버리고 레벨이 증가할때마다 마력,체력,스테미나 중 하나와 퍽, 클래스에 구여받지 않는 스킬선택을 할 수 있게된다. 레벨은 50이상 올릴 수 있지만 50이 넘어가면 레벨업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질것이라고 한다.

레벨 스케일링 2.0 게임은 플레이어의 모든 행적을 기록하고 살펴 아직 가보지 못한 던전으로 퀘스트를 설정하고, 능력과 레벨에 맞게 적들을 구성한다.

•동료에게 무기나 장비를 사용하도록 넘겨주는 것이 가능, 공격 대상 등을 전하는 것도 가능 •사운드트랙 발매의 계획이 진행중 •PC판 The Elder Scrolls V: Skyrim의 동작 환경 발표는 10월로 예정 •우리편이 되는 동물은 전투의 회피나 플레이어의 측에서 싸우는 등 관리가 가능 •발각되지 않고 훔친 아이템은 매각 가능 •비가 내리면 동물을 구멍으로 숨고, 사람들은 지붕이 있는 장소로 이동해 옷을 말림 •스태미너와 바이탤리티로 가지고 다니기가 가능한 무게가 결정됨 •“Dragon Bone”은 매우 무겁다

3.자연 환경

엘더스크롤 V 는 엄청난 자연경관을 보여줄 것이다. 바람에 나무가지가 흔들리고 나뭇잎이 살랑거리며 물이 잔잔히 흐른다. 또한 눈은 단순히 텍스쳐가 아니라 눈사태등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역동적이 오브젝트로 표현된다. 그리고 구름이 산 정상에 모이는 등 Meteorogical effects가 표현된다.

5개의 대도시 8명의 디자이너가 만든 120개의 던전 드래곤이 공격할 수도 있는 오픈된 도시들 매우 희귀하고 멋진 자연경관들

4.스토리

엘더스크롤 V는 오블리비언에서 200년 후의 이야기이다. 이 시대는 드래곤들이 스카이림으로 되돌아올때이고 스카이림의 왕은 죽고 나라에서는 내전이 일어나게 된다. 당신의 캐릭터는 드래곤들의 신을 죽여야하는 과업을 짊어지게된다. 왜냐하면 당신은 Dragon born이고 이런 이유로 이것은 당신의 운명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드래곤 본은 희귀한 종족으로 진정한 용 사냥꾼들이다. 플레이어는 종족의 마지막으로 남은 한 사람이 될 것이다. [관련 정보 출저: Craig Biggio (pjhy99)님의 엘더스크롤 특집기사 1부 인용] http://www.ruliweb.com/ruliboard/read.htm?main=xbox&table=game_xbox02&num=60992&page=&left=b

6.캐릭터 커스터마이징

10가지 종족 선택가능 턱수염 설정 가능 얼굴표현(표정)이 정교해짐

7.게임 플레이(NPC,퀘스트 관련)

상속: 가게주인을 죽이면 그또는 그녀의 자녀가 가게를 물려받게된다. 당신에게 퀘스트는 주지만 시선이 곱지만은 않을 것이다.

대화는 이제 더이상 정적인 화면이 아니다. 대화하는 도중에도 NPC는 자기가 할 일을 하기도 하고 주변을 걷기도, 당신을 바라보기도 하며 실제 사람처럼 행동할 것이다.

NPC를 스토킹하고 경로를 분석한 뒤 NPC가 집에 없을 때 몰래 침입할 수 도 있다.

NPC가 퀘스트를 줄때 더욱 자세한 지시사항을 알려줄 것이다. 예를 들자면 어디로 가야될지 보여준다던가, 아니면 가는 길을 에스코트 해줄것이다.

또한 NPC와의 친밀도에 따라서도 퀘스트에 관해 주는 정보량이 달라지게된다. 친밀할 수록 자세하게, 적대적인 관계일 수록 간략하게.

거리에서 NPC누구든지와 결투가 가능하다.

엘더스크롤4처럼 모든 NPC가 대화창을 가지고 있지않다. 폴아웃3처럼 중요NPC만 대화창을 가지게 된다.

NPC는 플레이어 모르게 사기를 칠 수도 있다. 모르고 NPC를 계속 따르다간 돈도 다 뺏기고 감옥에 가야 할 수도 있다.

스카이림의 새로운 요소중 하나가 'Radiant Story System'이다. 기사의 내용을 참고하자면, 만약 당신이 인벤토리 창을 비우기 위해 칼을 하나 버렸다면, 가까이 있던 NPC가 당신에게 다가설 것이다. NPC가 당신을 좋아한다면 실수로 떨어뜨린줄 알고 그 칼을 주어서 당신에게 가져다 줄것이고, 중립적이라면 가져도 되냐고 물을 것이며, 싫어한다면 바로 주워갈 것이다.

또한 한 캐릭터를 죽였다면 'Radiant Story System'이 그 캐릭터의 친척,가족들을 찾아 당신을 추격하여 복수하도록 할 것이다.

8.게임플레이(etc)

드래곤의 출현은 미리 짜여진 스크립트가 아니다. 드래곤은 지나가다 도시를 파괴할수도 불을 지를 수도 있다. 엘더스크롤V에서는 경제 시스템이 발전했다. 플레이어가 한 도시의 농작물을 망쳐버리면 그 도시사람들은 옆도시에서 농작물을 사와야 되기 때문에 농작물 가격이 오르게 된다. 다친 드래곤은 땅으로 추락할 수 있다. 요리/농사/채굴/벌목/대장장이를 할 수있다. 선술집은 이전보다 중요한 역활을 하게된다. 다른 사람의 대활르 엿듣는 다든지, 퀘스트를 받는 등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된다.

9. 사운드

위 사진에서 보듯 이번 엘더스크롤V에 바이킹의 문화가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아트워크관련 영상에서 바이킹에 관한 책이 중간 중간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추운지방,강렬한 역동성은 바이킹과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일 것입니다.

출처: http://gamtopia.tistory.com/55 http://tvgamewiki.net/tes5skyrim/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