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크 탈환 (Retaking Thirsk)

부욜드의 피난처 (Bujold's Retreat)의 지도자 부욜드 (Bujold)와 대화하여 터스크 미드 홀 (Thirsk Mead Hall)를 되찾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하면 시작된다.

도착하여 안으로 들어가면 전투가 시작된다 20여마리를 잡고 추장을 죽이면 된다.

이후 부욜드 (Bujold)로쓰먼드의 무덤 [Hrothmund's Barrow]에 갈건데 같이 가겠냐고 함.

이곳은 터스크 미드 홀 (Thirsk Mead Hall)의 창립자의 무덤임. 안으로 들어가면 저절로 물이 빠진다. 영혼과 대화하면 부욜드 (Bujold)의 무능함을 보고 있었다고 말하며 지도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한다.

retaking_thirsk.jpg

부욜드는 동료들에게 말하지 말아달라고 하는데… 비밀로 할 수도 있고, 말하겠다고 하면 공격함.

부욜드의 남편 쿠바르 (Kuvar)는 마스터 헤비 아머 트레이너이고, 결과에 따라 트레이닝 가능여부가 달라지므로 잘 생각해보고 결정한다.

부욜드의 뜻에 따르기

백년전에 죽은 꼰대 말대로 할 필요는 없지.. 그러면, 부욜드는 살아있겠다.

돌아가서 쿠바르 (Kuvar)에게 진실 혹은 거짓을 말해준다.

사실대로

흐루믄드가 부욜드를 거부했다고 사실대로 말하면, 쿠바르 (Kuvar)는 실망하고, 부욜드는 서스크를 떠나 방랑한다. 쿠바에게 트레이닝을 받을 수 없다.

거짓으로 (부욜드)

흐루믄드가 부욜드를 인정했다고 말하면, 부욜드가 지도자가 되코 쿠바르 (Kuvar)는 트레이닝을 해준다.

흐로문드의 뜻에 따르기

부욜드가 공격하고, 죽일 수 밖에 없다. 돌아가서 쿠바에게 결과를 말해준다.

사실대로

쿠바는 실망한다. 쿠바르 (Kuvar)가 서스크의 지도자가 되며, 트레이닝을 해주지 않는다.

거짓으로

부욜드가 어디갔는지 모르겠어

쿠바는 부욜드를 기다리며 일상생활로 돌아간다. 쿠바르 (Kuvar)가 트레이닝을 해준다.

SPOILER

부욜드 (Bujold)는 죽고나면 혹은 지도자가 되면 "용맹한" 으로 이름이 바뀜..ㅌ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