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특성 (Traits)

폴아웃1 (Fallout), 폴아웃 2 (Fallout 2)에 존재하던 특성 (Traits)이 부활하였다

"TRAIT"은, 게임 시작 직후에 캐릭터를 만들때 부가하는 특수한 속성으로 무엇인가 1개의 스킬을 강화하고, 대신에 페널티도 주어지는 특성이 있다. 이것은 FPS에서 RPG로의 복귀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Small Frame은, 민첩성 (Agility)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대신 팔이나 다리, 몸통 등의 신체부위에 피해를 더 많이 받는다. Four Eyes라는 TRAIT의 경우는, 안경을 장착하고 있으면 Perception이 비약적으로 오르는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신에, 안경을 쓰지 않으면 극도한 근시안상태가 되는 신체적 특징을 부가할 수 있는 것이다. 준비된 TRAIT에서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걸맞은 것을 고르고, 캐릭터를 육성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접근전 스타일, 스나이퍼형, 체력중시의 파이터형, 그렇지만 또 도적인가 갬블러형 등등, TRAIT의 부활에 의해 육성의 폭이 각별히 퍼졌다고 말할 수 있다.

BUILT TO DESTROY (파괴근성)

치명타 발동 확률이 3%증가하는 대신 무기 내구도가 15% 더 빠르게 소모된다.1)2)

  • 일반적으로 게임내에서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은 어려우므로, 전투력을 극대화하려는 사람에게 추천.
  • 방어구 내구도는 영향없다.

FAST SHOT (속사)

*연사속도가 +20%증가한다. 하지만 정확도가 20%감소하고(VATS) 산탄도가 20%증가한다. 샷건에는 적용되지않는다.

FOUR EYES (네눈박이)

인지력을 1 감소시키는대신 모든 안경 옵션에 인지력 +2를 추가시킨다.

감소하는 인지력은 기본스텟이고 증가하는 스텟은 장비보너스 스텟으로 취급되므로 해당스텟을 요구하는 퍽을 선택하려거든 주의할 것. :!: 3)

GOOD NATURED (양반)

HEAVY HANDED (큰손)

Melee, Unarmed Attack의 데미지가 20%증가한다. 대신 치명타 데미지가 60%감소한다.

  • 여기서 치명타데미지의 60%감소는 무기의 치명타데미지에 1차적으로 계산된다.

무기 치명타 데미지가 10이면 6이 감소된다는 말이며. 무기 기본데미지는 감소에 영향을 주지않는다.

KAMIKAZE (무대포)

LOOSE CANNON (천방지축)

몇개의 투척무기에 한해서 던지는 딜레이가 30% 줄어든다.

하지만 투척무기의 속도가 25% 줄어들어 결과적으로 사거리도 25%줄어든다.

*다이너마이트는 적용되지않음

SMALL FRAME (작은 체구)

민첩성 (Agility)가 +1 보너스를 얻는 대신, 부위데미지를 25% 더 받는다.

덧셈식이 아닌 곱셈식이므로 차후에 Adamantium Skeleton를 선택하면 원래 부위데미지의 62.5%를 받게 될것이다.

TRIGGER DISCIPLINE (절제된 격발)

공격속도가 20% 느려지고 정확도가 20% 상승한다.

비VATS상태에서는 총알의 흩어지는 범위가 20%감소한다. 샷건에 적용되는지는 알수가 없다.

WILD WASTELAND (거친 황무지)

  • 특정 이벤트와 고유한 무기가 추가되고, 다른 특정한 이벤트와 무기는 얻을 수 없게 된다.
  • 전체적으로 게임이 가벼운 분위기가 된다. 인디아나 존스 패러디가 나온다거나..
  • 예를 들어 YCS/186(유니크 가우스 라이플)은 나오지 않고 대신 에일리언 블라스터 (Alien Blaster)가 나오는 등의 식으로 게임이 바뀐다. 찍고/안찍고 두 번 플레이하는 것이 좋을 듯.
1)
15% 내구도 감소가 빨라진다지만 연사속도가 빠른 미니건과 같은 무기가 아닌이상 체감하기 힘듬.
2)
대신 빨리 내구도가 떨어지므로, 수리비가 많이 든다. 수리 (Repair)기술을 빨리 올리는 것이 좋고 임시방편 (Jury Rigging)을 찍는 것이 권장된다.
3)
즉, 인지력 요구조건이 있는 것들(특전 (Perks)등)을 찍을 때에는 불리하게 작용한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