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프 브리스코(Cliff Briscoe)

클리프 브리스코

노박 (Novac)의 주민. Dino Bite Gift shop 선물가게 운영.

노박의 유일한 상점인 다이노바이트 기프트 샵을 운영하는 중년 흑인. 커다란 T-REX모형인 다이노바이트 기프트 샵은 원래는 관광지의 기념품 가게였고 공룡 모형1) 이나 로켓 장난감도 기념품이었지만 현재는 의약품이나 총기류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며, 작은 공룡 모형의 대량 재고 (자그마치 1000개나 된다) 때문에 주인은 골머리를 썩히고 있다.

일단 서글서글하니 괜찮은 인물인 것처럼 보이지만 특정퀘스트의 클리어 때문에 로켓 장난감 구매를 시도할 경우 은근슬쩍 바가지를 씌울려고 든다. 물론 나 말고는 살 사람도 없는데? 하고 지적하면 금새 그것을 인정하고 지적하면 금새 그것을 인정하고 단돈 10캡에 창고 열쇠채로 넘기는 것을 보면 역시 나쁜 인물은 아니다.

지니메이 크로포드 (Jeannie May Crawford)에게 '물건 살 곳은 어디있냐'라고 물어보면 다이노바이트 기프트 샵을 소개해 주는데, 그 후 클리프에게 '지니 메이가 소개해서 왔는데…'라고 운을 띄우면 '오오 지니 메이가 내가 여기서 얼마나 심심한지 아나 보구만' 하면서 지니 메이의 친구는 나의 친구라면서 물건값을 엄청 깎아준다. 혹시 지니 메이를 죽인다면 '내가 지니 메이를 죽였는데 그래도 물건값 깎아줄거임?'이라고 물어볼 수 있는데, 우물쭈물하다가 그래도 결국 깎아주기로 한다.

DLC들을 깔면 개조품들이나 무기들을 다수 팔기 때문에 얼굴 볼일은 자주 생긴다.

유명하기도 한데 댓건 (That Gun)을 판다.

크레이그 분 (Craig Boone), 매니 발가스 (Manny Vargas)의 고용주이기도 하며 지니메이 크로포드 (Jeannie May Crawford)가 죽게 될 경우 모텔의 운영도 맡게 된다.

:!: 폴아웃 뉴 베가스 (FNV) 이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다.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
1)
그러나 애초에 공룡 모형 자체가 쓸 일이 전혀 없는 물건인데다가, 상인이라는 특성상 1천개를 다 사들여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복원된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