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disabled: source

리틀 램프라이트 (Little Lamplight)

Little Lamplight

아이들만 사는 곳.

볼트87 (Vault 87)의 비밀 입구가 시작 되는 곳이다.

전쟁 전에는 일반적인 탄광이었지만, 최초 거주민의 기원은 대전쟁, 즉 핵이 다발로 발사될때 광산으로 견학간 동네 초딩들과 인솔 교사들이 핵전쟁의 여파로 인해 동굴에 고립되면서 시작하게 된다.

입구에서 가까운 병원(?)으로 가면 안쪽방에 녹음 테이프가 있다. 핵전쟁이 나던날 80여명의 아이들과 함께 동굴로 소풍(견학)을 왔던 교사 Carrie Deney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사무실 건물 방안에 홀로테잎 1,2)

돌아다니다 보면 두개의 홀로테잎을 더 들을 수 있는데, 하나는 초대 시장이 될 아이의 각오:!:, 또하나는 한달 정도 지난 뒤 "어른 없어도 잘 되네!" 라는 내용의 어떤 아이의 감상…

슈퍼뮤턴트들과 대치하고 있기에 시장을 비롯해 대부분의 아이들이 총기로 무장하고 있다. 비위 (Biwwy)에게서 유니크 레이져 라이플인 웨저 와이플 (Wazer Wifle)을 500캡을 주고 살 수 있고, '동심' 퍽이 있다면 설득해서 공짜로 얻을 수도 있다.

이들은 '동굴 버섯'을 재배해 먹고 살고 있는데, 이상한 고기나 버프아웃을 갖다주면 버섯을 얻을 수 있다. 이 버섯은 방사능까지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이상한 고기 (Strange Meat)'의 정체를 알고 있다면 기분이 찝찝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 버섯은 이 동굴에서만 자라는 것이다. 어느날 '멍고'를 꽁꽁 묶어서 물에 빠트렸더니 버섯이 자라기 시작했는데, 먹을 만했다고..;; 이상하게도 버섯이 방사능에 효능이 있어서, 버섯이 없었으면 다 죽었을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 이곳의 화장실 물은 방사능이 +3 이다. 가끔 밖에서 이상한 고기를 구해 오는데, 이것을 버섯에 주면 잘 자란다고 한다. 최소한 먹을 것과 입을 것, 그리고 무기나 탄약 걱정은 없다.

(결국 사람 시체에서 버섯이 자란다는 것이다. 방사능에대한 효능은 아마도 생전에 투여한 라드엑스 (Rad-x)라드어웨이 (Radaway) 의 작용일 수도 있다. )

이곳의 아이들은 18세가 되면 빅타운 (Big Town)으로 추방된다. 18세 이상된 주민은 끊임없이 외부로 내보는데 어떻게 200년동안 공동체가 존속될 수 있을지의 해답은 18세 이전에 출산을 하면 된다는 것이다. 혈기왕성한 사춘기 남녀가 어른이나 주위의 제약 없이 같은 공간에 있는데 일이 안 생길래야 안 생길 수도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또 한가지가 궁금해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틀 램프라이츠 주민들 사이에선 가족관계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 대부분의 아이들은 그냥 별명으로만 불리고 성이 없다.

누구나 수정할 수 있다.

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