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game:f2:special_encounter [2012/07/08 03:08] – [수호자의 관문(A Guardian Portal)] V_Lgame:f2:special_encounter [2024/04/04 22:13] (현재) – ↷ 링크가 이동 작업으로 인해 적응했습니다 V_L
줄 1: 줄 1:
 +======랜덤 이벤트 (Special Encounter)======
 +랜덤 이벤트는 도시들 간의 이동 중에 무작위적으로 발생합니다. 때로는 동물이나 짐승을 만나기도 하고 갱들 간의 전투에 끼일 때로 있고 노예상인이라던가 심지어 외계인의 시체를 볼 때도 있습니다. 폴아웃2에 있어서 랜덤 이벤트는 그 나름대로의 재미를 갖고 있습니다.
  
 +폴아웃 2에서는 좀 더 이벤트들이 다양해져서 제작자들의 유머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이벤트들이 꽤 포함되어 있습니다.
 +
 +
 +===== 깨어진 꿈의 카페(The Cafe of Broken Dreams)=====
 +
 +최소 요구 레벨:1
 +
 +말 그대로 망가진 카페.폴아웃1에서 나오는 장소중 하나인 "말티즈 팔콘" 술집이며 NPC 몇명이 잡담하고 있다.[1] 동료 도그미트(Dogmeat)가 있으며,동료로 영입하려면 육포나 이구아나 꼬치를 가지고 있거나,폴아웃1처럼 가죽자켓을 입고 말을 걸거나, 볼트슈트를 보여주면(방어구를 벗을경우) 도그밋트를 영입할 수 있다 이 도그미트는 매드 맥스의 패러디고, 카페 내에 있는 NPC들은 폴아웃1의 NPC들이다. 폴아웃2 시점에서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 대통령이 되어 있는 탠디의 어린 시절 모습도 볼 수 있다.
 +
 +===== 파괴된 우주왕복선(A crashed shuttle)=====
 +
 +최소 요구 레벨:6
 +
 +스타트렉의 패러디로 빨간 셔츠 입은 우주선 승무원들[2]이 쓰러져 죽어있다. 시체를 뒤지면 약물 아이템인 하이포(Hypo)를 총 3개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중독성도 없고 슈퍼스팀팩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회복력을 보여주면서 부작용이 없다. 하지만 스페셜 인카운터 외에는 구할 방법이 없어서 아껴써야 한다. 이 역시 스타트렉에 등장한 하이포스프레이의 패러디. 유저가 만든 비공식 패치를 끝내면 일종의 광선총인 페이저(스타트렉에 등장함)도 찾을수 있다.
 +===== 브라민 몰기(A herd of brahmin)=====
 +
 +최소 요구 레벨:6
 +
 +브라민은 폴아웃 세계관의 쌍두우(雙頭牛)를 뜻한다. 맵에 브라민이 하나 있는데, 죽이면 전투가 끝날때까지 계속 리젠된다.
 +
 +참고로 이 스페셜 인카운터 맵에서 세이브할 경우 세이브 데이터가 망가져서 복구불가능해져 버린다. 절대로 세이브하지 말고, 세이브하려면 이 맵을 빠져나가서 세이브하도록
 +
 +===== 고래의 잔해(The remains of a whale)=====
 +
 +최소 요구 레벨:6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의 패러디. 썩어가는 고래 시체가 널부러져 있고, 주변을 조사하면 데이지 꽃다발을 얻을 수 있다. 꽃다발 이름은 '알게논을 위한 꽃'으로, 역시 소설인 '알게논을 위한 꽃 한송이'의 패러디.
 +===== 양철 나무꾼(A tin woodsman)=====
 +
 +최소 요구 레벨:6
 +
 +보면 알겠지만 오즈의 마법사의 패러디.어드밴스드 파워 아머를 입은 남자가 서 있는데, 제자리에 서서 못 움직인다. 그리고는 파워 아머가 녹슬었다며 기름을 달라고 소리치는데, 주변에 떨어져있는 기름통을 건네주면 대가로 마이크로 퓨전 셀 150개를 얻을 수 있다.
 +
 +근데 이 사람 신형 파워 아머인 어드밴스드 파워 아머를 입고있는걸로 봐서 엔클레이브 군인인거 같은데 대체 뭘 어떻게 해야 파워 아머가 녹슬어버리는거지...?
 +
 +===== 유독성 폐기물 더미(Toxic waste dump)=====
 +
 +최소 요구 레벨:6
 +
 +맵 전체가 방사능지대라서 가만있으면 방사능에 오염되는데다가 파이어 게코(Fire Gecko)라는 방사능 화염을 뿜는 흉악한 몬스터들이 포진해있다. 탈출구가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진짜 좆나게 뛰어서 도망쳐야 한다.
 +
 +영화 피치 블랙(국내명 에일리언 2020)의 패러디이며 리딕이 등장한다. 파티에 합류하지는 않지만 이 지역에서 전투할 경우 같이 싸워준다. 다만 맵이 어두운데다가 맵에 들어가자마자 탈출 지역으로 달려가 사라지므로 놓치기 쉽다.
 +
 +===== 수호자의 관문(A Guardian Portal)=====
 +
 +폴아웃1을 해본 사람이라면 정말 웃을 수 밖에 없는 이벤트. 
 +
 +{{:game:f2:guardian_of_forever2.jpg?300x180|}}
 +
 +최소 요구 레벨:8
 +
 +이 역시 스타트렉의 패러디. 에피소드 중 '영원의 끝에 있는 도시(City on the Edge of Forever)'의 패러디다. 폴아웃1부터 했던 올드 플레이어들이라면 충격과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스페셜 인카운터.
 +
 +맵에 포탈이 하나 있고, 들어가면 [[game:fallout:vault_13|볼트13]]으로 바로 순간이동된다. 
 +황당!..
 + 
 +뭔가 해서 들어가 봤더니... 중앙의 컴퓨터를 조사하면 실수로 워터 칩을 망가뜨려 버렸다고 뜬다. 
 + 
 +'자네가 [[game:fallout:water_chip|워터칩]]을 부쉈네....' (된장)
 +
 + 
 +
 +경험치 1000... ㅋㅋㅋ
 +
 +[[game:fallout:water_chip|워터칩]]? [[game:fallout:home|폴아웃 1]] 해보신 분들은 알죠...
 +
 +{{:game:f2:guardian_of_forever.jpg?300x180|}}
 +
 +이로 인해 폴아웃1의 스토리가 시작된다. 일종의 타임 패러독스로, Vault Dweller의 후손이 저지른 짓으로 인해 볼트 거주자가 황무지로 떠나게 되었다는 것이다.
 +
 +아이템으로 솔라 스코처를 얻을 수 있다.
 +
 +
 +===== 거대한 돌머리(A giant stone head)=====
 +
 +최소 요구 레벨:10
 +
 +황야 한가운데에 거대한 돌머리가 세워져 있다. 말을 걸면 초즌 원과 돌머리가 밤새도록 말싸움을 하고 지친 돌머리가 돌덩이를 준다. 훔치기를 시도하면 돌머리의 조각을 더 얻을 수 있지만, 걸리면 훔친 돌덩이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걸린다.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힘+3, 민첩+3, 데미지 저항 +50이 되지만 제트처럼 부작용이 있다. 호리건과 싸울 때까지 잘 가지고 있다가 우걱우걱 씹어먹자.
 +
 +===== 아더왕의 기사들(King Arthur's Knights)=====
 +
 +최소 요구 레벨:10
 +
 +맵에 위치가 남지 않는게 특징인 스페셜 인카운터. 황야에 개틀링 레이저로 무장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단원인 아더 왕과 기사들이 지나간다. 아더왕은 플레이어에게 안티오크의 성스러운 수류탄을 본 적이 없느냐고 물어보는데, 당연히 플레이어가 알 턱이 없다. 역으로 GECK을 본 적이 없냐고 물어볼 수도 있다.[4] 대화가 끝나면 500$를 얻는다.
 +
 +===== 토끼와 싸우는 아더왕의 기사들(King Arthur's Knights fighting a rabbit)=====
 +
 +최소 요구 레벨:10
 +
 +위의 스페셜 인카운터와 이어지는 인카운터. 보려면 반드시 위에 있는 스페셜 인카운터를 한번 봐야 한다. 전에 봤던 아더왕과 기사들이 한 쥐와 개틀링 레이저를 쏘면서 싸우고 있다. 문제는 이 쥐가 말도 안 되게 강하다. 체력은 고작 1밖에 되지 않고 AC도 그리 높지 않지만 DR, DT가 미친듯이 높아서 기사들이 쏴대는 펄스 라이플을 맞고도 노 데미지에, 이 게임에서 두번째로 강력한 파워아머인 T-51b 파워 아머를 입은 기사들을 일반공격으로 때려죽인다. 이름도 Vorpal Rat.
 +
 +쥐를 피해서건 쥐를 죽이건 간에 쥐가 있던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신성 수류탄(Holy Hand Grenade)을 얻을 수 있다. 데미지 300~500의 최강급 무기지만 문제는 투척무기라서 잉여고, 딱 한개밖에 안 나오기 때문에 쓰기도 좀 그렇다. HP 999인 프랭크 호리건에게 한번 던져보자.
 +
 +위의 인카운터와 이 인카운터는 모두 고전 명작 코미디영화인 몬티 파이톤과 성배의 패러디.
 +
 +===== 다리를 지키는 남자(A man guarding a bridge)=====
 +
 +최소 요구 레벨:10
 +
 +다리가 하나 있고, 다리 건너에 보라색 로브를 입은 남자가 있다. 남자는 플레이어에게 퀴즈를 내는데, 못 맞추면 죽는다. 총 3번을 낸다.
 +
 +이것도 영화 몬티 파이톤과 성배의 패러디로, 원작대로 역으로 질문해서 죽여버릴 수도 있다. 역공하는 방식이 플레이어의 지능마다 달라지는데 
 +지능이 3이하일 경우, 플레이어의 이름을 물어보는데 그때 "난(플레이어의 이름), 니이름은 뭐냐?"라고 물어 봐도 죽는다
 +
 +지능이 6이상일 경우, 마지막 질문에 대한 의문을 제기[5]해서 죽일수있다.
 +지능이 4나 5일 경우는 얌전히 돌아가자... 반드시 죽는다.
 +죽이고서 시체를 조사하면 아머는 낮지만 일반 로브나 가죽아머보다 저항수치가 높은 다리를 지키는 남자의 로브를 루팅할 수 있다.
 +
 +===== 외로운 개(A lone surviving dog)=====
 +
 +최소 요구 레벨:10
 +
 +이 맵에서 10초안에 떠나지 않을 경우 버림받은 개(Pariah Dog)라는 녀석이 파티에 강제로 합류하게 된다. 합류하지 않을 경우에는 매 10초마다 다시 체크하기 때문에 가만히 서있으면 결국 합류하게 된다. 참고로 파티 제한도 무시하기 때문에 파티 제한 꽉 채웠다고 안심도 못한다.
 +
 +버림받은 개가 합류할 경우 일단 플레이어의 행운이 무조건 1로 내려가 버리고 폴아웃2 최악의 재주중 하나인 징크스(Jinxed)재주가 생긴다. 거기다가 이녀석은 싸움도 안하고 전투가 시작되면 무조건 맵 끝으로 도망만 가는데다가 죽이려고 해도 HP가 750이나 되어서 죽이기 힘들다. 그러나 일단 한번 죽이면 징크스 재주는 사라지고 행운도 원래대로 돌아온다.
 +
 +가장 쉽게 죽이는 법은 시에라 아미 디팟 지하3층에 있는 뇌 적출기를 써서 뇌를 적출해버리는 건데, 이걸 쓰면 카르마가 -200 되기 때문에...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