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아래의 내용은 현재의 이브온라인의 게임내용을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며, 수년전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관련정보는 '펀즈위키'를, 커뮤니티는 EVE-ONLINE KOREAN FAN SITE를 권장합니다.

문서 편집

PvP

이브는 모든 지역에서 PVP가 가능합니다..단지 경찰의 보호를 받느냐 못받느냐의 차이이죠…

* 시큐리티(보안레벨)가 0.5~1.0(최고)에서는 PK을 하게 되면 먼저 치는 쪽에게 경찰이 워프로 날라와서 공격합니다. * 시큐리티(보안레벨) 0.0~0.5는 무법지대입니다…간단히 말해 뭔 짓을 하더라고 경찰이 안뜹니다…

이 기사는, PvP을 시작하고 싶은 player를 대상에, 가장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PvP일 것이다 Low Sec에서의 PvP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일본 eve wiki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것입니다.)

이 Guide의 대상

EVE 에는 각양각색인 스타일의 PvP이 있습니다만, 여기에서 취급하는 Low Sec에서의 PvP은 PvP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 들어가지 않아도 시작할 수 있고, 장소도 High Sec에 부근, 0.0에 비교하면 리스크도 억제할 수 있고, 솔로라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동료와 협력하면 따라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vP의 입문으로서는 최적이지요.

전투의 타겟은 해적만 대상에도 생기고, 일반인을 습격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자신의 플레이스 타일에 맞춰서 타겟을 정합시다.

또 PvP에 흥미가 없는 사람이라도, Low Sec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적의 수법으로서 이 기사가 참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준비 편

각종설정

Overview설정 _

조작 실수를 절감하기 위해서, Overview를 적절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설정은 아래와 같이:

  • Filter

Type *Station

      # All Off

*Celestial # Stargate만 On *NPC

      # Pirate NPC만 On

*Entity # All Off *Asteroid

      # All Off

*Ship # All On *Deployable

      # All On

*Structure # All Off State *이하 3개만 Off *Pilot is in your alliance *Pilot is in your corporation *Pilot is in you fleet

  • Appearance

마음에 들어 * Columns Icon/Distance/Name/Type/Transversal Velocity/Velocity 을 표시 Alliance/Corp은 마음에 들어 * Ships 마음에 들어

요점은

  • 우리편을 표시에서 제외시키고, 적만 표시시킨다
  • Belt나 NPC등 불필요한 것은 표시하지 않는다
  • Transversal Velocity등 중요한 정보를 표시
  • Ship Type나 소속Ally (기호로)등 적함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Auto Target Back _

Esc → Generic → Auto Target Back 타겟 되었을 때에 자동적으로 타겟 복수하는 수. PvP에서는 잘못 비침의 위험성을 늘어나는 것 뿐의 거추장스러운 기능이므로 0에 설정합니다. Session Change Timer _

Esc → Generic → Show Session Change Timer Session Change Timer 를 화면좌측위에 표시시키는 설정. On으로 합니다. Widescreen _

Esc → Generic → Widescreen 이것을 설정하면 화면상하가 검은 허리띠가 되고, 모듈의 기동 상태등의 파악이 하기 쉬워집니다. 마음에 들어서 On에.

Pod Kill회피

배 가 파괴된 후, Pod가 파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배가 파괴되기 전부터, Planet인가 Sun등의 어느 것인가에의 Warp을 연타합니다. 이것으로서 배가 Warp Scramble 되어 있을 경우라도, 배가 파괴된 직후에 Pod가 Warp에 들어오기 위해서, 적에게 록&Scramble 되기 앞에 이탈할 수 있습니다.

배의 파괴된 후에 도망치자로 하면 늦을 것도 있습니다.

단, 0.0 Sec등으로 Bubble등의 범위내에 잡히고 있을 경우, 배가 가라앉은 후도 Pod는 곧바로는 Warp 생기지 않습니다. High Sec/Low Sec에서는 범위형의 Scrambler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1) , 거의 100% Pod Kill 되지 않고 마칩니다. Low Sec에서의 유일한 범위공격 병기는 Smartbomb에서, Smartbomb에 잡히면 Pod가 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만, Faction Smartbomb에서도 반경은 10km정도이어서, 상당히 운이 나쁘지 않으면 게이트를 빠져나가면 SB연타되어서 사망, 말야 것은 없습니다. 돌입한 게이트에서 SB연타 먹는 우려는 있어서, 우선 게이트 부근의 혹성에 튀어서 방향지정 스캔으로 게이트앞에 SB함(Phoon·항공 모함·모선이라든가)이 있지 않음 그런가 확인하고나서 나는 것으로 대부분 피할 수 있습니다.

만 일도 있어서 그다지 지나치게 높은 Implant를 붙이는 것은 생각하는 것입니다만, 기본적으로는 0.0에 가지 않는 한은 성능이 좋은 Implant를 장비하고 있어도 문제 없지요. 반대로 0.0이외로 Pod를 밑돌아져 있는 파일럿은 사이비다라고 판단해서 좋습니다.

Scanning

적을 색출함에는 DirectionalScanner 를 사용합니다. Directional Scanner에서는 적의 대강의 위치 특정이 생기므로, 적이 Warp 가능한 오브젝트(Stargate, Station, Sun, Planet, Moon, Asteroid belt)에 있을 경우에 적배를 포착할 수 있다고 하는 구조입니다.

Warp 가능한 오브젝트의 가까이 없는 적을 포착하기 위해서는 SystemScanner 를 사용합니다만, 이 가이드에서는 Directional Scanner를 고용한 PvP만에 초점을 맞춥니다.

잘 잘한 사용방법은 실천 편에서. High Sec에서 Asteroid belt나 Planet에 있는 적당한 타겟의 위치를 특별히 정하는 연습을 해 둡시다. Alt나 친구의 도움을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 , Directional Scanner에는 찍히지만 Warp 가능한 오브젝트 위로 없는 것인가 아닌가 (Safe Spot에 있다) 것을 재빠르게 판단할 수 있게 되어 둡시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의 연습법:

1. 될수 있는 한 난의 적은 System에서, Alt인가 친구를 스캔 대상으로 삼고, 어딘가에 배치한다. 배에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붙여 둔다. 2. Solar System Map을 열고, Tactical Overlay를 표시한다 3. Range/Angle을 최대로 해서 스캔 4. 대상이 비치면, Angle을 180로 해서 찍힐때 까지 적합하고 있는 방향을 조정한다

  • 찍히지 않으면, 찍힐때 까지 自함을 이동시킨다. Scanner의 최대Range는 14.4au이므로, 그 범위에 들어가지 않고 있는 Planet가 Scan범위에 납입되는 것 같은 장소에 이동한다.

5. 더욱 Angle을 좁혀 간다. 6. 60인가 30도정도까지 좁히고, Scan범위내의 Warp가능Object를 짤 수 있으면, Angle을 5도에 설정하고, 이 잡듯이 스캔한다.

  • 위의 조작으로 발견되지 않고, Scan범위내에 이외에 아무 것도 없는 상태로 대상이 반응하면, Safe Spot에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7. 어느 Planet계에 있을지 특별히 지정할 수 있으면, 그 Planet에 Warp 하고, 거기에서 어느 Moon/Asteroidbelt에 있을지 Angle 5도로 스캔을 건다.

  • 이 때 그 Planet에 Asteroid belt가 소수밖에 없으면, 직접 belt에 날면 효율이 좋다.

Tips:

  • 초기 상태에서 자신이 Planet계내에 있을 경우는, Range를 1au정도로 해서 360도의 스캔을 걸면, 자신이 있는 Planet내에 있는 것인가 아닌가를 안다.

Changing Ship Name

Directional Scanner의 연습으로 안 것 같이, 배의 이름은 디폴트에서 「CharacterName's ShipType」이며, 이대로라고 적에게서 자신의 배가 무엇일지 만 이해이므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한자나 일본어의 이름을 기입하면, 일본인인 것이 만 이해로 bio등으로부터 대조될 가능성이 있어서 알파벳이 추천입니다.

반대로 Low Sec에서 Scanner에 디폴트의 이름의 배가 비치면, 그것은 초심자인가, 초심자인 것을 위장하고 있다 (드뭄)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Safe Spot

SafeSpot 를 참조. High Sec에서 Safe Spot의 만드는 방법을 연습해 둡시다. Directional Scanner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거점으로서 や, 적에게서 도망칠 때등에 사용합니다.

나 중에서 PvP활동을 하는 영역을 정하면, 그 영역의 SS를 대충 만들어 두면 좋습니다. Planet의 배치의 관계로, Safe Spot를 만드는 것으로 보다 적은 이동 회수로 전 Planet를 Scan범위내에 거둘 수 있는 System도 있습니다.

적 에게서 달아나기 때문에 Safe Spot간의 Warp을 되풀이할 필요가 어느 날은, 미리 3개의 Safe Spot가 있으면 그 3점으로 만드는 삼각형의 내부에라면 Safe Spot간을 날면서 새로운 Safe Spot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 2개의 Safe Spot가 있으면 그 2점으로 만드는 선분위로 Safe Spot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배의 준비

배는 자신의 경험과 스킬과 경제력과 상의해서 선택합니다. 처음에는 Tech 1 FF가 좋지요.

EVE의 함선은 배의 사이즈에 따라서 대범하게 이하와 같은 경향이 있습니다 대형함(소형함과 비교해)

  • 선회, 가속, Warp속도, Warp에 들어갈때 까지의 속도가 늦다
  • 록 온 하는데도 시간이 걸린다
  • 록 온 되는데도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 화력, 방어력이 높지만, 소형함/고속함에 대하여는 공격력이 떨어진다
  • 고가

T2함(대응하는 T1함과 비교해)

  • T1함에 플러스알파로 능력이 추가되어 있다
  • 고가이어서 더욱 보험도 대부분 보이지 않지 않는다

Low Sec PvP으로 중요한 것은, 아무리(어떻게) 강한 배로 싸울지가 아니고, 아무리(어떻게) 이길 수 있는 상대와만 전 얻도록 할지입니다. 배가 커지면 당연 방어도 공격도 늘므로 이길 수 있는 상대는 늘어납니다만, 기동력이 낮기 때문 전략적인 선택사항이 한정됩니다. 작은 배는 이길 수 있는 상대가 한정됩니다만, 교전을 시작할지의 결정에 어드벤티지(advantage)를 가집니다.

솔로로 할 경우는 단함으로 적을 색출함, 금족, Tank, 공격을 할 수 있는 필요가 있습니다. 배가 커지면 Warp속도나 Warp에 들어갈때 까지의 속도가 길어지므로 적을 색출함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추 천으로서는 좋지 않다 T1 FF로 익숙해져서, 그 후 T1 CC. 스킬이나 경제력이 있으면 솔로PvP에 적합한 Heavy Assault Ship이나 Recon Ship도 있어. 충분히 경험을 쌓으면 BattleCC, 동료의 고속함으로 엇걸 수 있으면 Battleship도 개미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잘잘하게 어느 배가 좋다고 한 것은 취급하지 않으므로, 각자PvP의 셋 업 예가 놓여진 리소스등을 참고에 생각해 주십시오. 이것을 생각하는 것이 PvP의 참맛의 하나가 됩니다. 가라앉히거나 가라앉힐 수 있거나 하는 동안에 배우는 점도 많지요. 참고가 되는 리소스는 아래와 같이

  • Official Forum Ship Setup Index
  • SHC Ship Setup Hanger PvP
  • Official Forum CAOD Killboard Links

필수적인 장비는 금족을 위한 Warp Scrambler/Disruptor입니다.

T1배라면 보험을 전액에서 걸어 두는 것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Test Server에서의 연습

아무리(어떻게) 이길 수 있는 상대와만 싸울지가 중요하다고 위에서 말했습니다만, 그 것을 위하여는 어느 상대라면 이길 수 있을지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천으로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만 특히 고가인 배를 사용할 경우에는 Test Server에서 충분히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Test Server에의 연결하는 방법은 TestServer 를 참조.

Test Server "Sisi”의 FD-MLJ System 에는 PvP연습용의 아레나가 있어, 거기에서만 자유롭게 누구나 공격가능합니다. 또 자주(잘) Local에서 1대1의 전투 테스트를 모집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Test Server에서 충분히 테스트하면서, 셋 업을 세련하고, 조작 훈련도 하면서, 어느 상대라면 이길 수 있어서 어느 상대라면 질지를 파악해 갑니다.

장소의 결정/Map의 준비

장 소의 선정은 어렵습니다만, 여러 Low Sec에 가 보아서 적이 있을 법 한 곳을 발견합시다. 해적이 많은 지역, 교통의 Hub으로 결정되고 있는 장소, 초심자가 ふらっ과 놀이에 오는 경향이 있는 장소, 0.0 Alliance의 보급을 위한 거점이 되고 있는 장소,등 각양각색인 Low Sec이 있습니다.

Star Map의 Statics기능으로 「1시간이내에 배가 파괴된 수」등의 통계를 볼 수 있으므로 참고가 됩니다.

작전행동시에는 EVE 2d map 이라고 하는 지도가 요긴합니다. 해당지역을 바로 보여지는 상태에 해 둡시다. Window Mode에서 하지 않는 사람은 인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Security Status에 대해서

Low Sec에서 Security Status가 -5.0보다 위의 사람을 공격하면, 자신의 Security Status가 감소합니다. Security Status가 -2.0이하가 되면 Security Level이 1.0의 System에의 진입이 금지되어, Security Status가 내려갈 때마다 진입 제한이 엄격해집니다. Security Status가 -5.0이하가 되면 Outlaw가 되고, 누구라도 자유롭게 당신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NPC Pirate를 죽이면 Security Status가 少 해씩 회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하의 기사를 참조

  • RulesOfEngagement
  • Flagging

Low Sec에서 PvP을 할 때에는 자신의 Security Status를 주의합니다. 몇가지인가 방침은 있습니다

  • Outlaw이외를 공격하지 않는다. 이것으로서 Security Status는 내려가지 않는다.
  • Outlaw이외도 공격하지만, 그 몫NPC Pirate를 죽여서 Security Status가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 Outlaw이외도 공격하고, Security Status는 포기하고, 언젠가는 Outlaw를 목표로 한다.

Outlaw 이외를 공격하지 않는다로 하면 상당히 공격 대상은 한정되어 옵니다. Security Status는 Mission을 하고 있는 것 뿐이라도 그럭 저럭 올라가 가므로, PvP의 입문으로서 Low Sec전투를 한다면, 두번째 방법이 알맞습니다. Flagging, 각종Timer를 이해한다

Flagging 에 정리해 있습니다. Low Sec에서의 전투로 가장 중요한 것의 하나입니다. 이것을 충분히 이해하지 않고 있으면 낭비에 죽거나, 적을 놓쳐버리거나 할 것입니다. 자주(잘) 이해해 주십시오. Kill Log

적을 쓰러뜨리거나 쓰러뜨려지거나 하면, 「Character Sheet → Combat Log」에 전투의 기록이 실립니다. Killboard를 준비할지 공공의 Killboard등을 사용해서 전적을 기록해 가면 좋지요.

덧붙이자면, 회사의 Director는 사원의 전 Combat Log을 볼 수 있습니다. 「Corporation → Wars → Confirmed Kills/Recorded Losses」

실천 편

기본적인 행동

Low Sec영역을 배회하고, Scan을 걸고, Warp가능 오브젝트의 가까이 있는 적을 쓰러뜨리는 것이 기본순서입니다.

1. System에 들어간다 2. Local Chat에서 Local에 있는 멤버를 체크. 3. 필요하다면 Warp을 하면서, 공격 대상이 걸릴때 까지 전 Warp가능 오브젝트에 대하여 Scan을 감는다 4. 공격 대상이 없으면 다음 System에. 5. Directional Scan을 걸어서 적을 더듬어 찾는다. 6. 적이 발견되면, 이하를 참조에 전투를 한다. 7. 전투후는 필요하다면 적절한 방법으로 대피한다

Asteroid Belt/Planet/Sun에서의 전투 _

기본적으로 이들의 Warp가능 오브젝트의 가까이 있는 적을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것들에는, Sentry Gun등은 없으므로, Security Status는 떨어집니다만 Outlaw이외를 공격해도 경찰에서 쳐지지 않습니다.

이것들의 위치에 적을 찾으면, Warp 하고, 록 온, Warp방해를 겁니다. 이 때, 0km으로 Warp 하면 적의 부근에 말해버릴 가능성이 있어서, Web에 잡히고 싶지 않을 경우는 20km으로 Warp 하면 보다 좋지요.

전투중은 적의 증원을 경계합니다. Local과 Scanner의 결과를 감시하고, 같은 회사의 사람이 오면 요주의입니다.

Gate에서의 전투 _

Gate에는 2개의 Sentry Gun이 있습니다. 공격을 허락되지 않고 있는 상대에게 공격하면 150km이내라면 Sentry에 쳐집니다. Sentry의 공격은 BattleCC이상이나 Tank이 단단한 CC라면 있는 정도 견딜 수 있습니다. 이것은 Sisi에서 자주(잘) 실험해 둡시다. 적의 Tank과 공격력에 따라서는 Gate전에서 전투를 장치하고, 단시간으로 쓰러뜨리고, 이탈한다고 하는 방법도 없앱니다.

Sentry 의 공격은 통상의 NPC과 다르고, 공격 대상을 사이클 합니다. 즉 두사람의 사람이 범죄행위를 범하면, 차레로 공격해 옵니다. な 의에서, Battleship에서 Sentry를 Tank 하면서 다른 배는 Sentry를 회피한다고 한 방법은 없애지 않습니다. 또 Drone을 내면 Drone에도 공격해 옵니다. Drone이 주 화력의 배에서는 싸우기 어렵지요.

적이 Outlaw라면 Sentry를 걱정하지 않고 싸울 수 있습니다.

Gate 앞에서는 Gate를 빠져나가서 도망친다고 하는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이쪽이 전투를 장치하고, Warp방해를 걸어도, 적이 Gate의 Jump가능거리내 (2.5km)에 들어가버리면 Jump에서 도망칠 수 있어버립니다. 여기에서 쫓아가려고 한들, 최후에 공격하고나서 1분간은 Aggression Timer에 의해 Gate를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Gate전에서의 전투에서는, 양측에서 적을 금족 할 수 있도록 2명이상으로 팀을 짜면 떨어지는 선택사항이 넓혀집니다.

반대로, Gate전에서 싸우고 싶지 않은 적과 조우했을 경우, 재빠르게 Gate의 Jump가능거리내에 되돌아오고, 적이 쏘아 오는 것을 기다려서 (이것은 임의), Jump 하면 잘 도망칠 수 있습니다. 공격을 복수하면 Aggression Timer에 의해 금족을 먹으므로 주의합니다.

예를 들면 Gate전에서 전투중으로, 적이 예상외인 원군이 와서 도망치고 싶을 경우등은, Warp방해를 뿌리칠 수 없으면 전 공격을 꺼서 1분간 견뎌서 Gate를 사용해서 도망친다고 말하는 방법을 취합니다.

な 의에서, Gate전에서는 쌍방에 전투 시작의 의지가 있을 경우만 전투가 개시되어, 한 방향이 철퇴를 정하고나서 1분이내에 다른 한 방향이 그것을 쓰러뜨릴 수 있다고 하는 상황의 때만 승패가 결정됩니다.

단, 한 쪽이 FF등에서 이미 한 쪽이 화력이 높은 Battleship의 경우등에서는 일격에서 FF를 쓰러뜨릴 수 있을 경우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Station에서의 전투 _

Station 앞에서의 전투는 Gate전의 전투와 가깝습니다. Sentry Gun이 있어, 범죄행위를 범한 사람을 공격합니다. 또 Dock 해서 도망친다고 하는 선택사항이 있어서, Gate전과 같이, 쌍방에 전투 시작의 의지가 있을 경우만 전투가 개시되어, 한 방향이 철퇴를 정하고나서 1분이내에 다른 한 방향이 그것을 쓰러뜨릴 수 있다고 하는 상황의 때만 승패가 결정됩니다.

Moon _

Moon에는 Starbase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Moon에 적이 있을 경우는 Starbase내에 숨겨지고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Starbase의 Force Field내에 있는 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Starbase가 있는 Moon에 Warp 하면 Starbase의 설정에 따릅니다만 자동적으로 요격해 올 것이 있습니다.

Starbase 가 있는 것인가 아닌가는 Directional Scanner를 사용하면 압니다. 「Use Overview Settings」의 체크를 돌려서 Moon을 스캔하고, Control Tower등이 보이면 Starbase가 있는 증거입니다.

Starbase에 있는 적은 무시합니다. 또, Safe spot를 만들 경우등도, Moon에 직접 Warp 해서는 안됩니다.

전투후 _

만약 위법으로 공격했다면, 좌측위에 Global Criminal Countdown이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요사이는 Gate나 Station에서 쳐지므로 Safe Spot에서 대피합니다.

만 약 Probe등에서 Safe Spot를 스캔되어 있는 조짐(기색)이 있으면, Safe Spot간을 Warp 해서 이동하면서 Safe Spot를 만들고, 항상 새로운 Safe Spot에 도망칩니다. Scan Probe는 최단으로 20초약으로 위치를 특별히 지정할 수 있으므로, 20초마다 이동하고 있으면 우선 잡히지 않습니다. Directional Scanner에서 Scan Probe를 옮겨지는 상태로 해서 스캔을 곱하면, Scan Probe를 사용되고 있을지를 압니다.

어느정도Tank을 할 수 있는 배라면, Dock/Jump을 할 수 없는 1분간의 Aggression Timer가 끊어진 후 Station에 강행Dock 한다고 하는 방법도 없앱니다.

성공의 포인트

Low Sec PvP의 성공에는 3개가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 적을 색출함기술
  • 전투 시작 판단/철퇴 판단
  • 함선 셋 업, 전투 기술

적을 색출함은 아무리(어떻게) 신속히 실시할 수 있을지가 팔의 가계명산지입니다. Local 에 들어가면, Local의 멤버 리스트를 얻습니다만, 적도 이쪽의 침입을 찰지할 수 있습니다. Directional Scanner에 적함이 비치면, 적도 이쪽의 배를 Scan범위에 넣고 있습니다. 이길 수 있는 상대와만 싸운다고 하는 기본은 상대도 같습니다. 적에게 함종을 보여진 후, 적이 철퇴를 시작되기 앞에 거처를 쥐어서 붙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로부터 적이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가, 다음에 무엇을 하는 것일지를 예측합니다. 붙잡을 수 있는 전망이 걷지 않을지를 신속히 판단하고, 필요하다면 앞지름을 하거나, 도발을 하거나 합니다. 이 가이드로 취급한 적을 색출함법은 캐릭터 스킬은 관계 없으므로, player의 팔의 볼만한 곳이 됩니다.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이, 전투 시작 판단, 철퇴 판단입니다. 전투 시작 앞에는 적의 전력과 증원의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적의 함종, 캐릭터 연령, Security Status, 회사이력, 회사/Ally의 정보등으로부터 위험도를 추정합니다. 증원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Local이나 부근의 타 player의 움직임을 경계합니다. 같은 회사의 player가 근처에 있으면 물론 증원이 되어 얻고, 증원은 같은 회사의 player만과는 한하지 않습니다. 전투중은 적의 움직임이나 Local에 자주(잘) 주의합니다. 예상보다 적이 강해서 이길 수 있을 것 같지 않다든가, 적의 지나치게 걸음이 빨라서 언제든지 철퇴되는 상태다든가, 전투가 어느쪽에 유리한 상태일지를 평가하고, 이길 수 없다고 알면 곧 철퇴 행동을 취합니다. 또, Warp Scramble을 복수해 왔는가, 공격해 되돌려 왔는가, Tank이나 공격은 통상인가, 배는 도망치려고 하고 있는 것인 것인가 아닌가등으로부터 적의 행동을 파악합니다. 예를 들면, 그다지 공격력도 없는데도 방어가 단단하고, 이길 수 있는 전망이 없는데도 금족만 복수해 와 있으면 증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투중에 Local의 움직임을 감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옆의 System으로부터 や, Log On에 의해 적의 증원이 이른 조짐(기색)이 있으면, 철퇴도 시야에 넣으면서 Directional Scanner를 돌립니다.

이 가이드와 같이 적을 색출함殲滅전법의 경우, 교전 시작의 판단은 기본적으로 상대의 함종을 보고나서 결정되므로, 적전력의 평가를 잘못 볼 것인가, 적의 증원이 오지 않을 경우는 유리하게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전투 시작과 철퇴의 판단을 행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모으고, 분석하고, 평가하는 능력이 필요해서, 이것에는 지식이라고 경험이 요구됩니다. 적을 색출함이상에 player의 능력이 요구됩니다. 이라고는 말해도 보지 않고 모르고의 적의 전력이나 증원의 가능성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적의 전력을 끝까지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도망친다고 하는 선택사항을 떨어지지 않는 상대와의 싸움을 피합시다.

최후에 함선 셋 업과 전투 기술입니다. EVE의 PvP은, 강한 배와 높은 장비를 준비해서 최강인 셋 업을 하면 그것으로 이길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PvP은 공평 な 싸움이 요이-땅으로 행하여 지는 것은 아니고, 아무리(어떻게) 유리하게 전 얻는 상황을 만들어 낼 것인가라고 하는 것이야말로가 PvP이기 때문입니다. 강한 배에 타고 있어도 경험도 전략도 없으면 자주(잘) 훈련된 함대에 곧 당해버릴 것입니다. 이것은 배가 대단히 고가인 배(Capital이나 Super Capital)이 되어도 같은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나서, 전력의 경쟁한 상대와 대등이상에 싸우는 것이 할 수 있게 함선 셋 업을 짭니다. 도망친다고 하는 선택사항을 떨어지는 것 같은 셋 업이 바람직합니다. 셋 업은 EFT등의 Fitting Tool에서 DPS나 Tank능력을 볼뿐만 아니라, 실제로 Test Server에서 짜 보아서, 어느 전투 거리로 싸우는 것이 좋은 것인가, Orbit시의 명중율은 어떠한가, Drone의 구성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유용한 Implant나 Booster는 없는가, 탄알은 T2이 좋을지 Faction이 좋을가, Capacitor는 어느 것만 가질 것인가,라고 하는 점까지 확인합니다.

동료와 협력한다

동 료와 협력할 경우, 전원이어서 줄줄 행동하고 있을만으로는 이길 수 있는 적은 도망쳐버립니다. 소규모인 함대의 기본적인 운용은 함대를 적을 색출함+Tackle을 할 수 있는 고속함과 기동력이 뒤지는 화력함에 나누고, 고속함으로 적을 색출함을 하면서 화력함은 근처의 별System에서 대기하고, Tackle이 성공하면 합류한다고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Tackle함은 화력이 없어도 괜찮으므로, 빠르어서 Tackle능력이 뛰어난 Interceptor가 요긴합니다.

전투Tips

Interface

Overview에서 「Control + Click」에서 타겟으로 오겠습니다.

모듈 기동의 바로가기는 아래와 같이

  • 상단 F1-F8
  • 중단 Alt+F1-F8
  • 하단 Ctrl+F1-F8

모듈의 위치는 드랙 드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빠르게 기동하는 필요가 있는 Scrambler등은 상단에, 미리 기동해 두는 장비(Hardener등)이나 수동에서 바꾸는 장비(MWD등)은 안하단에 설치하는 것이 좋지요.

Target가 하기 앞에 모듈을 기동하면 Target가 완료한 순간에 공격할 수 있다 Orbit Distance는 임읜 수치에 설정할 수 있다. MWD나 AB을 기동한다고 설정한 Orbit거리보다 먼 거리로 Orbit 하므로 사전에 자주(잘) 조정한다

적의 선정

Directional Scanner에는 Eject 된 초심자배나 Starbase의 Force Field내에 방치된 배도 찍힙니다. 이것들은 무시합니다. Local의 멤버 정보를 자주(잘) 주의합시다. 가까이 동료라고 생각되는 사람이 있으면 요주의입니다.

Pod Killing

Pod Kill은 Security Status의 페널티가 대단히 크므로, Outlaw가 될 작정이 없다면 못쓰게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적이 전쟁 대상인가 Outlaw이면 자유롭게 죽일 수 있습니다.

전투 거리

10km, 14km, 24km (28km)과 그 이상의 거리에서의 전투 거리의 차이에 대해서.

우선 10km

10km이라고 하는 것은 Overload를 사용하지 않고 대개의 배가 Webifier를 기동할 수 있는 거리로, 타겟이 대형함의 경우, 대개의 소형함에의 대처는 Web일발로 정돈됩니다. 오래 끌 것 같은 전투에 돌입할 경우, 이 10km이라고 하는 범위는 대단히 위험하므로 리스크매니지먼트(risk management)가 확실하지 않으면 피한 (쪽)편이 좋지요. (적의 증원,또는 전투에 이길 수 없을 경우, 도망친다고 하는 선택 가지가 거의 사라집니다)

14km

Overload 한 Webifier가 빠듯하게 온다 ∼ 오지 않는 거리. Thermal Dynamics자체가 젊은 캐릭터가 그다지 가지고 있지 않은 스킬이므로, 발견한 표적이 Newbie처럼 보이면 그다지 경계하지 않아도 좋은 거리입니다. 중요한 것은, 분명히 솔로처럼 보이는 해적함에 도전할 경우. 역전의 Blaster함탐(탈 것) 등은 거의 확실하게 이 스킬을 가지고 있으므로, 거리를 차지해서 싸울 경우는 경계한 (쪽)편이 좋지요.

24km/28km

워프 방해 장비의 표준사정으로, 다소의 예외를 제외해서는 이 거리가 워프 방해 사정이 됩니다. (28km은 일부의 인터셉터(interceptor) 함입니다만, 인터셉터(interceptor)끼리의 전투에는 전투 거리보다도 비행법이 중요해지므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솔로로 전투를 할 경우는 이 10km (14km)-24km이라고 하는 거리를 아무리(어떻게) 자신의 어드벤티지(advantage)로서 살릴 수 있을지에 접어듭니다. (장비, 전술) *1

※2/20/20080.2sec의 별계에서 범위WarpScrambler와 같은 것을 먹었습니다. 상세한 것은 불분명합니다만, 2ch에서 Interdictor에 Rig 붙이면 가능이라든가 말하는 기입을 보았습니다 →검증하고 싶으므로 상세를 가르쳐 주십시오. →검증하고 싶지만 정보가 없으므로 현시점에서 말할 수 있는 것을 써 두면, Heavy Interdictor의 Warp Disruption Field는 Empire에서는 Focused모드밖에 쓸 수 없고 범위방해를 할 수 없습니다만, 버그에서 시각효과가 범위방해풍 (거품경제)이 되므로 그것을 보아서 착각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Rig운운은 들은 적이 없습니다만 할 수 있다로 하면 흉악한 버그이네요. 그러나 2ch의 어디에 씌어져 있을지 자주(잘) 모르고.

  • >2ch쪽은 자신이라도 찾았습니다만 찾을 수 없고. 착각이라고 생각합니다. CombatLog http://www.uploda.org/uporg1267801.txt.html 과 Killinfo로부터 아마 래그(rug)일 것이다라고 하는 결론이 되었습니다. 2/24/2002/

*2

일격에서 더하는 대미지를 alpha-strike라든가 volley등이라고 말해서 특히 함대전등에서는 DPS와 함께 중요시됩니다.

1)
일격에서 더하는 대미지를 alpha-strike라든가 volley등이라고 말해서 특히 함대전등에서는 DPS와 함께 중요시됩니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30.4 KB game/eve/pvp.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3/19 02:36 (바깥 편집) V_L

0.040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