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타우르 (Centaur)

centaur

FEV 실험에 의해 생겨난 괴생명체이자 이물(Abomination)이다. 그나마 인간형태이고 개체에 따라 멀쩡히 생각할 수 있는 슈퍼뮤턴트와 달리 괴물스럽게 생겼다. 여러개의 발과 촉수를 지니고 바닥을 기어다니면서 머리가 돋아있는 모습을 지니고 있다.

폴아웃, 폴아웃2에서는 인간과 개의 머리가 하나씩 붙어있는 모습으로 나온다. 여기선 폴아웃 1의 마스터가 슈퍼뮤턴트를 만드는 실험과정에서 여러 생물의 덩어리를 넣는 실험을 한 결과물이라는 설정이다. 플로터와 같이 다니는 경우가 종종 있다.

폴아웃 3 (Fallout 3)에선 잘린 플로터와 달리 등장했으며, 개머리가 사라진 대신 상반신이 좀더 구체화되어 있고 입에서 3개의 촉수가 돋아나있는 흉측한 모습이다. 개 머리는 사라졌지만 개의 습성은 남아있는지 슈퍼뮤턴트들의 캠프 근처에 가 보면 경비견 수준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인면견 시야가 좋아서인지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플레이어를 감지하여 슈퍼뮤턴트들에게 알린다.

이동속도도 느리고 체력도 많은 편은 아니다. 방사능을 띈 덩어리를 원거리에서 포물선으로 투척하는데 대미지는 별로지만 직격으로 맞으면 기분이 더러울뿐더러 상당히 귀찮다.

폴아웃: 뉴 베가스 (Fallout: New Vegas)에서도 폴아웃3의 모습 그대로 등장하는데, 주로 블랙 마운틴 (Black Mountain)이나 악마의 목구멍 (The Devil's Throat)이라는 곳에서 등장한다.

블랙 마운틴 (Black Mountain) 근처,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단원이 죽어 널부러져 있는 구덩이에는 이름 붙은 개체가 하나 있다. 이름이 모(Moe). 딱히 유니크한 개체는 아닌건지 죽여도 계속 리스폰된다.

폴아웃 위키 (Fallout)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법은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