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위키
문서 편집

C-Consciousness

cc_pods.jpg

SPOILER

까도까도 까일것이 남는 의 원흉이자 악당. 시리즈의 배후에 도사린 만악의 근원

О-Сознанию

시리즈의 배후에 존재하는 악당으로, 섀도우 오브 체르노빌최종보스로, 스트렐록에게 최후를 맞이한다. 그러나 그의 마수는 아직도 남아있으며, 떡밥도 아직 남아있다.

역사

1986년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이후 소련 정부는 코드명 C-Consciousness라는 비밀 무기 프로젝트를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의 중앙부에다 수립하게 되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였다.

* 근처에 전력이 풍부하다.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4호기만 터졌지, 1,2,3호기는 멀쩡하게 전력을 공급했기 때문) * 30km안에선 사람이 살지 않아서 과학자들의 연구 자유와 높은 보안성을 지녔기 때문

소련이 붕괴하고 나서도 과학자들은 열심히 실험을 진행했다. 그들이 노린건 사람의 정신이 만들어내는 인지장(noosphere)을 건드려, 사람에게 잠재된 화 (Anger), 잔인함, 그리고 탐욕을 제거하려는 것이었다. 이 무기만 완성된다면 인류는 이상적인 공산주의로 선회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근데, 인지장을 건드릴려니까 개인만으로 안돼서 집단지성을 만들기로 하고, 코드명에서 이름을 따서 C-Consciousness을 만들게 되었다. 총 7명의 사람들이 자원하였으며, 그들은 일종의 정지 튜브에 들어가서 서로 같은 지성을 가지게 되었다.

2006년, 드디어 C-Consciousness는 인지장을 건드렸는데, 이 건드려진 인지장으로 인해서 첫번째 사고의 핵에너지가 갑자기 방출하기 시작한 것이었다. 그래서 발전소 주변의 과학자, 군인들이 몽땅다 끔살되었다. 그리고 은 건드려진 인지장에 의해서 변해갔다. 심지어 중력과 시간을 움직일수 있는 이상현상 형태의 에너지가 생성되고, 동식물들은 돌연변이가 되어갔다. 우크라이나 군은 즉시 이 지역을 봉쇄하였으나, 이 지역으로 들어가는 몇몇 사람들이 있게 되었다. 이들을 가리켜 라고 스토커부르게 되었다.

C-Consciousness는 실험으로 인해 자기 손에 떨어진 존을 조절하기 시작했다. C-Consciousness는 존이 커지지 않길 바랬으며, 그 일환으로 소원을 들어주는 자를 만들었다. 1) 또한 PSI 필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존의 중심부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만들었다. PSI 필드는 초감각적 지각(사이오닉)에너지 혹은 정신활성 에너지의 종류로 되어있으며, PSI 필드에 맞춰지지 않는 사람들의 두뇌를 몇초안에 튀겨버릴수 있으며, 또한 생물들의 마음도 조종할수 있게 되었다. 주요 구성품은 X-18연구소에서 만들어 졌으며, 그후 X-16, X-10, X-19, X8, X7 그리고 아그로포롬 (Agroprom) 지하, 리만스크로 이송되었다. 또한 PSI 필드를 완성하기 위해선 강력한 레이더 시설이 있어야 되었기에, DUGA-3지역을 먹어 브레인 스코처라 알려지는 PSI 필드 지역을 완성하게 된다. 근데, C-Consciousness는 또한 브레인 스코처에 영향을 받는 사람도 있길 원했다, 그래서 소원을 들어주는 자와 에미션, 세뇌된 사람들을 이용하여 C-Consciousness에 복종하게 만들었다. 세뇌된 사람들은 모노리스란 군사 조직을 만들었다. 그들은 모든 소원이라도 들어주는 외계에서 만들어진 모노리스를 섬기며, 존의 중앙부를 방어했다.

그러다 2011년 스트렐록이라 불리던 로너와 그의 팀이 브레인 스코처를 뚫고 C-Consciousness 근처로 오게 된다. 스트렐록 팀은 모노리스와 더불어 클리어 스카이의 총싸움으로 리타이어 되었다. 그후 팀은 흩어지게 되고, 스트렐록은 잡혀서 세뇌되었다. 하필이면 C-Consciousness가 실수도 하고, 또한 스트렐록의 기억상실증으로 인해서, 존 바깥의 위협적인 그 자신을 죽이란 명령을 받게 된다.

스트렐록은 기억상실증과 당황함을 가지고 비상경계선 구역 (cordon)에서 눈을 떠, 당황스런 임무를 수행하려 한다. 그러는 동안 스트렐록은 자신을 찾는 모험을 시작하여 계속 북쪽으로 올라가게 된다. 낡은 시설을 탐색하고, PSI 에미터를 끄고, 브레인 스코처를 없애면서 존의 진실에 대해 알게 되었고, 결국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자신의 기억을 찾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는 C-Consciousness의 본체를 찾아내 자신의 주특기 총인 AKS-74U를 갈기며 C-Consciousness를 날리게 된다. 그러나 최종보스를 없앴음에도 불구하고 존이 남아있는걸 보면 다른 이유도 있는거 같은데, 아마 이 이유를 S.T.A.L.K.E.R. 2가 설명해 줄듯하다.

여담

노래가사가 복선이란 썰이 있다. 시도르비치의 가게로 내려가거나, 아그로포롬의 군 주둔지, 그리고 로스토크 (rostok)에서 들리는 곡인 Dirge for the Planet이 떡밥이란 썰이 있다. 저 앞쪽의 "신비한 수정이 별에서 내려와 전설에나 나오는 유리를 통해서 미래를 본다"란 것은 소원을 들어주는 자를 뜻하며, 지구의 종말이 다가왔다는건, 존을 지구 전체로 퍼트릴려고 하는 C-Consiouness를 뜻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다른 해석도 있는데, 그것은 스트렐록이 C-Consciousness를 박살냈을 때 존의 안전장치 역시 제거되었다는(C-Consciousness는 존이 커지지 못하게 막고 있었다)것이다. 즉 이제 존은 더 불안정해졌거나 넓어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Firelake 2)가 노래한 곡의 가사는 다음과 같다 3) #!html

Miraculous crystal, 기적의 수정이, Given by the stars, 별에서 내려와서, I can foresee the future, 난 신비한 수정을 통해, In fabulous glass. 미래를 봤어요.

Lie spilt on the caves, 동굴에 엎드려서, Mock scribbled on us. 우리는 글을 남겼죠. Earth's doomsday is close. 지구의 종말이 다가왔다고.

Dancing on the ashes of the world, 재가 되어 버린 세계를 지르밟아 춤추고. I behold the stars. 별을 주시했죠. Heavy gale is blowing to my face, 눈도 못 뜰 강풍이 휘몰아치고 나면, Rising up the dust. 먼지투성이가 되고. Barren lands are desperate to blossom, 불모의 땅 위로 절망이 피어나고, Dark stars strive to shine. 어둠의 별로 빛나려고 하죠. Still remember blue ocean in this dying world. 이 죽음의 땅엔 푸른 별이였던 흔적만 남아요.

The seas over-dumped, 바다는 메워지고, The rivers are dead. 강들은 말라버렸어요. All the planet's cities turned a deserted world; 모든 도시는 사막 일부로 먹혀들어갔고; Annihilation declares its day. 절멸이 자신의 날이라 정하죠. Life slowly utters to me, "remain". 삶이 내게 서서히 각인시켜요, "살아야 해"

Dirge for the planet, 행성을 기리는 노래, Dirge for the Earth. 지구를 기리는 노래. Dirge for the planet, 행성을 기리는 노래, Dirge for the Earth. 지구를 기리는 노래.

Dancing on the ashes of the world, 재가 되어 버린 세계를 지르밟아 춤추고. I behold the stars. 별을 주시했죠. Heavy gale is blowing to my face, 눈도 못 뜰 강풍이 휘몰아치고 나면, Rising up the dust. 먼지투성이가 되고. Barren lands are desperate to blossom, 불모의 땅에 절망이 피어나고, Dark stars strive to shine. 어둠의 별로 빛나려고 하죠. Still remember blue ocean in this dying world. 이 죽음의 땅엔 푸른 별이였던 흔적만 남아요.

* 출처: 엔하위키- C-Consciousness

오픈위키 누구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법은 오픈위키 간단 사용법참조하세요.
1)
그런데 소원을 들어주는 자는 경우에 따라선 존을 보다 넓힌다. 왜 만든 건지…;;;
2)
우크라이나의 멜로딕 메탈 밴드. 시리즈의 BGM 아닌 노래는 모두다 Firelake가 담당했다. 대표적으론 이 곡과 더불어 콜 오브 프리피야트의 크레딧인 Live to Forget
3)
참고로, Firelake는 같은 제목의 곡을 2개 지었다. 하나는 자신들의 1집 앨범인 The Temptation Journey의 동명곡, 그리고 OST의 이 곡.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8.6 KB game/스토커/c-consciousnes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9/11 05:50 저자 40.77.167.72 흠흠

0.025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