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스펙트랄 암살자 (Spectral Assassin)

spectral_assassin_02.jpg

다크 브라더후드 (The Dark Brotherhood)죽을 때까지 함께 (Bound Until Death)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얻는 스펙트랄 암살자 소환 (Summon Spectral Assassin)기술을 사용해서 소환할 수 있다.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죽거나, 다른 소환물을 부르지 않는 이상 계속 따라다닌다. 초반이라면 유용할 수 있다.

오블리비언 (TES4: Oblivion)에서 등장했던 루시엔 러찬스의 유령이다. 스카이림 시점에서는 이미 200년전에 신입 쉐오고라스 눈 앞에서 죽은 사람이다.

전작을 아는 플레이어라면 묘하게 웃긴 대사를 많이 하는데, 처음 성역을 보고 하는 말이 "이 성역에는 정화가 필요할지도 모르겠군."

그리곤 200년의 세월을 지나 지옥에서 돌아온 섀도미어나 새로운 리스너가 된 주인공을 보고 "너를 보니 내 제자였던 어떤 리스너가 생각나는군…" 라고 말하며 감회에 젖기도 한다.

그 제자는 지금 데이드릭 프린스가 되셨는데…

요리로 왕을 독살하려고 할때는 "너는 그런 방법을 쓰는 구나. 나는 주로 사과를 이용했었지." 라고 하기도 한다.(실제로도 오블리비언 당시 그의 본거지였던 파라거트 요새의 그의 개인 사무실 내 컨테이너에 독사과가 다량으로 들어있었다)

또한 메튜 벨라몬드의 배신 사건에 대한 내막을 알고있는 듯 그 사건을 언급하며 '소년의 어머니를 죽이고 소년에게 복수당하는 이야기'라고 표현한다.

대사

소환된 러찬스의 유령은 주인공을 따라다니며 같이 싸우거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준다. 다만 좀 시끄럽다.

SPOI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