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의 멀티 테마파크 옥토끼 우주센터…

강화도라서 서울에서 좀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차가 막힌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

가장 큰 장점은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별다른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시설들 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건물 내부에 우주과학 박물관 이 볼거리가 좀 있고, 단순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탈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위아래로 움직이는 의자, 높이 올라가는 로켓, 미래도시 모형 사이를 움직이는 기차 등등 6-7가지가 있습니다. 게다가 시간대 마다 두 종류의 3D 영화를 번갈아 상영해 줍니다. 외부에 흐르는 물이 있는 수영장도 쓸만하고, 움직이는 공룡모형이 있는 언덕도 좋습니다.

일종의 멀티 테마 파크라고도 볼 수 있고, 가격대비로도 훌륭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까지 이용한다면, 아침에 와서 저녁때까지 놀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성수기에는 밤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한다고 하네요.

3D 영화는 우주에 관련된 것 하나와 공룡 관련된 것 하나를 상영하는데, 공룡3D영화가 조금 무서운 장면이 있는 지라, 영화를 보고 야외의 공룡공원에 갔더니, 공룡을 그렇게 좋아하던 둘째가 공룡을 무서워하네요. 공원에 공룡이 살짝 움직이기도 하고 소리도 납니다…

image

image

건물외부에 공룡언덕과 수영장으로 가는 길의 바닥이 돌과 나무로 되어있어 유모차가 지나다니기 어렵습니다. 참고하세요.

비교적 저렴한 요금

요금은 4-5세 1만3천, 6세~ 1만5천, 고딩 이상 1만3천…야간개장 할 때는 1000원 더 받습니다…

요금을 보면 6세에서 중딩까지 를 주요 고객으로 설정하고 있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겠네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강화도 내 특정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면 할인권을 줍니다. 총 8000원까지 가능.. ! 주유소보러가기

주차는 무료이고, 건물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임시 주차장이 더 있습니다. 주차 직원 말로는 주말에 하루 2300명… 주중에는 1800명 정도 온다고 하네요.

image

먹거리

3층에 식당이 있는 데 차림표에 네 가지 음식 밖에 없습니다. 맛은 그럭저럭… 돈가스, 볶은밥(아이들 먹기에 맵습니다), 고기국밥, 우동… 애들이 먹을 만한 것은 결국 두가지 네요.

준비를 안해가서 수영장은 이용하지 못했는데, 여름인 만큼 대부분이 수영장을 이용하려고 오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건물 내부가 한산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놀이기구를 여러 번 탈 수 있었습니다.

기타

참고로 요즘 복숭아가 많이 나오는 시기라 도로변에 “복숭아 30개 만원” 이라고 쓴 표지를 보실 수 있을 텐데, 쥔장과 이야기해 보면, 벌레 먹고 볼품없는 복숭아라 팔 생각도 없고, 사가는 사람도 없다고 합니다 (30개를 모아놓지도 않습니다.) . 결국 2만원에 16개 짜리를 사긴 했는데, 그래도 서울의 대형마트보다는 싼 가격입니다. 맛도 있었습니다. 길가다 산 찐 옥수수는 개당 천원 정도로 매우 맛있었습니다. 마눌은 충청도의 대학찰옥수수보다 더 맛있다고 하네요. 호박빵은 한 조각에 3000원인데, 뒷맛이 쓴 것이 뭔 첨가물이 들어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었지만… 다 먹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안내 032-937-6917

인천 강화군 불은면 두운리 1026

http://www.oktok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