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연봉협상 [2015/05/29 01:07] – 문서가 wiki:연봉협상에서 연봉협상(으)로 옮겨졌습니다 V_L연봉협상 [2018/02/22 12:00]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tag>연봉협상 노동법 노무 연봉}}
 ====== 연봉협상 ====== ====== 연봉협상 ======
  
-[[연봉]] 협상은 고용주와 피고용인의 1:1 자유로운 계약으로 정할 사항이다. 특별한 규정이 없는한 상대방이 연봉협상(임금협상)에 응하지 않는다면 별다른 방법이 없다.+[[wiki:연봉]] 협상은 고용주와 피고용인의 1:1 자유로운 계약으로 정할 사항이다. 특별한 규정이 없는한 상대방이 연봉협상(임금협상)에 응하지 않는다면 별다른 방법이 없다.
  
 우리나라의 IT 업계 중 일부는 노동조합이 존재하고 산업별 노동조합도 구성되어 있지만 실제 힘은 매우 미약하다. 이런 상황에서 노조나 산별 노조의 도움을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1년이 아니라 몇 년을 근무했더라도 연봉 협상의 순간에는 모두 개인이다. 외롭고 부당하다고 생각할 지 모르겠으나 그것이 연봉 계약 체제의 기본 룰이다. 이걸 인정한다면 지금부터 이야기할 연봉 협상에 대한 조언이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IT 업계 중 일부는 노동조합이 존재하고 산업별 노동조합도 구성되어 있지만 실제 힘은 매우 미약하다. 이런 상황에서 노조나 산별 노조의 도움을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1년이 아니라 몇 년을 근무했더라도 연봉 협상의 순간에는 모두 개인이다. 외롭고 부당하다고 생각할 지 모르겠으나 그것이 연봉 계약 체제의 기본 룰이다. 이걸 인정한다면 지금부터 이야기할 연봉 협상에 대한 조언이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다.
줄 107: 줄 108:
  
  
-{{tag>연봉협상 노동법 노무 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