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마늘주사

활성형 비타민B1인 ‘푸르설타민’ 함유제다. 비타민 B1(Thiamin)의 전구 물질로, 몸 안에 들어가 비타민 B1으로 바뀌게 된다.

이 약을 정맥에 주사하면 체내 곳곳에 비타민B1이 전달된다. 이때 코나 입에서 약하게 마늘 냄새가 나 마늘주사라 이름 붙은 것인데, 일시적으로 비타민B1의 작용으로 피로 해소, 대사증진 효과를 볼 수 있긴 하나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건 아니다.

비타민 B1(티아민)은 원래 곡류와 당류에 풍부한 영양소이다. 게다가 티아민은 주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대사에 밀접하게 관여한다. 몸의 피로를 느끼게 하는 물질인 젖산을 다시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비타민 B1이 부족한 경우 각기병, 영양실조 등이 발생할수 있는데, 항상 과영양 상태인 현대인에게 비타민 B1을 부족하게 섭취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보충제로 널리 사용된다.

연결문서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1.1 KB 마늘주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3/14 19:15 저자 V_L V_L

0.049 seconds in processing this page on this powerful server.